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15.1 업데이트…‘카카오프렌즈’와 협업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2 10:56:13
  • -
  • +
  • 인쇄
크리스마스 테마 카카오프렌즈 랜드 추가

크래프톤은 ‘펍지: 배틀그라운드’가 카카오프렌즈 협업을 포함한 15.1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와 카카오프렌즈의 컬래버레이션은 비켄디 맵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켄디 맵의 랜드마크인 다이노랜드가 크리스마스 테마의 카카오프렌즈 랜드로 변경됐다.
 

▲ 카카오프렌즈 랜드의 모습 [크래프톤 제공]

 

카카오프렌즈 랜드에는 카카오프렌즈의 동상‧전광판‧장식 등이 추가됐으며 맵 곳곳에서 랜덤으로 카카오프렌즈 장식도 확인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테마는 캐슬‧와이너리 지역에도 적용되며 크리스마스 전용 날씨 설정도 가능해졌다.

카카오프렌즈 게임 속 아이템도 출시한다. 의상을 비롯해 무기, 기어, 낙하산, 스프레이, 이모트 등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준비 중이다. PC에서 오는 8일 오전 11시부터 내달 6일까지, 콘솔에서는 오는 9일 오후 1시부터 다음 달 7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사녹 맵은 대표적인 핫드랍 구역인 부트캠프를 대폭 개선했다. ▲중앙 타워 오른쪽 이동 및 주변 건물 재배치 ▲중앙 타워 3층 난간 제거 및 박스 엄폐물 배치 ▲중앙 타워 2층 창문 크기 축소 ▲중앙 공간 주변 훈련장 추가를 통한 엄폐물 및 아이템 제공 등이 추가됐다.

또한 ▲북쪽과 남쪽에 감시탑 각각 배치 ▲부트캠프 내 창고 4개 제거 및 북쪽 외부에 신규 창고 3개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탁 트인 공간에서 다양한 교전이 가능하게 됐다. 이에 더해 해안가 지역 엄폐물을 추가하고 날씨효과의 밝기도 수정했다.

새로운 로테이션도 맵에 적용됐다. 일반전에는 ▲에란겔 ▲미라마 ▲사녹 ▲태이고 ▲비켄디가 오픈된다. 경쟁전에는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가 오픈된다.

신규 탈것으로는 ‘산악 자전거’가 추가됐다. 엔진이 없는 산악 자전거는 소음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은밀한 이동이 가능하다. 드라이버 슈팅 사격 기능과 결합하면 공격력을 높일 수 있다.

그간의 플레이 데이터 조사 및 커뮤니티를 통해 접수된 게이머들의 피드백을 토대로 무기 밸런스 조정도 진행됐다.

주요 조정 내역으로는 ▲P90 탄약 수 감량 및 반동 난이도 상향 조정 ▲샷건 유효 범위 확장 ▲SMG 머리 데미지 배율 2.1로 증대 ▲LMG 및 MG3 데미지 상향 조정 ▲AUG 파워 상향 조정 ▲탄창 부착물 수정 등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