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인도어 기반 소셜 플랫폼 '프렌드'에 500만 달러 투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2-20 17:42:28
  • -
  • +
  • 인쇄

크래프톤이 인도어 기반 소셜 플랫폼 '프렌드(FRND)'에 500만 달러(약 59억 원)를 투자했다고 20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FRND의 시리즈 A 라운드에서 리드 투자자로서 인디아 쿼션트, 엘리베이션 캐피탈 등과 함께 총 650만 달러(77억 원)의 투자를 진행했다. 

 

▲ FRND 앱 로고 [크래프톤 제공]


FRND는 10억 명의 인도 시장 이용자 확보를 목표로 개발됐다. 게임과 데이트를 접목한 점이 특징으로, 보이스챗을 통해 1대 1로 연결된 남녀가 캐주얼·보드 게임을 함께 하며 서로를 알아갈 수 있다.

현재 10개 인도 지역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투자 자금으로 언어 확장 및 최첨단 알고리즘 등 기술을 강화할 계획이다.
크래프톤은 "이번 투자를 통해 인도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및 강화에 기여하고, 인도 시장과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법인 대표는 "최근 인도 시장은 영어뿐만 아니라 인도 지역 고유 언어 기반의 소셜플랫폼이 다수 출시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며 "글로벌 기업이 쉽게 공략할 수 없으면서 장르를 넘나드는 로컬 서비스 FRND가 앞으로 크게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