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C&E, 동국대 일산한방병원과 영월 지역서 의료봉사활동 실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6 16:55:0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쌍용C&E는 동국대 일산한방병원과 함께 강원도 영월군 한반도면에서 지역주민들을 위한 한방의료봉사활동을 벌였다고 26일 밝혔다. 

 

전날 쌍용C&E와 동국대 일산한방병원이 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 주민들에게 의료혜택을 확대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한 의료봉사활동은 지난 2011년 첫 활동을 시작해 올해로 15년째를 맞았다.  

 

▲ <사진=쌍용C&E>

 

쌍용C&E 임직원과 동국대 일산한방병원 의료진 등으로 구성된 공동의료지원단은 강원도 영월군 한반도면 쌍용복합문화센터에 임시 진료소를 설치하고, 혈압·혈당 검사, 진맥 상담, 침·물리 치료, 약처방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당초 오전 10시부터 진료를 계획했지만 시작 전부터 지역주민들의 발길이 이어져 시간을 앞당겨 진료해야 할 만큼 높은 관심을 모았다. 

 

쌍용C&E는 지역별 마을회관과 임시 진료소를 오가는 차량을 수시 운영하며 지역주민들의 의료진료를 도왔다. 특히 거동이 어려운 환자들은 사전 신청을 받아 의료지원단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진료하는 서비스를 병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임시 진료소를 찾은 한 어르신은 매년 잊지 않고 찾아오는 쌍용과 동국대 한방병원의 의료진에 고마움을 표현하며, 평소 의료진료가 취약한 지역주민들에게 더 많은 의료편의를 제공해줄 것을 당부했다. 

 

쌍용C&E 관계자는 “의료 인프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영월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해로 15년차에 접어든 의료봉사활동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C&E는 올해 하반기 동해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의료봉사 외에도 지역 농산물 구입, 마을 대청소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과의 상생발전과 화합을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최태원 회장 "AI라는 바람 타고 파도를 넘는다" 송풍파랑 승부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26년 신년사를 통해 인공지능(AI)을 핵심 축으로 삼아 글로벌 산업 시장에서의 도약 의지를 분명히 했다.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AI를 중심으로 한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거친 파도를 정면 돌파하겠다는 선언인 것이다. 최 회장은 1일 오전 SK그룹 전 구성원에게 이메일로 전달한 신년사에서 “

2

닥터지, 올리브영 ‘올영픽’ 참여…슬로우에이징 기획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1월 올리브영의 대표 프로모션 ‘올영픽’ 행사에 참여해 겨울철 피부 관리에 적합한 기획세트를 최대 37%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올영픽’은 올리브영이 매월 선정하는 핵심 프로모션으로, 이번 행사는 1월 31일까지 전국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닥터지는 이번 올영픽의 ‘

3

“금리브유 부담 덜어준다”…롯데마트, 1L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고환율 여파로 높아진 올리브유 가격 안정에 나선다. 유럽연합위원회(European Commission)에 따르면 2025년 전 세계 올리브유 생산량은 약 357만 톤으로 전년(259만 톤) 대비 37.8% 증가할 것으로 추산된다. 생산량 증가에 힘입어 최상 등급인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평균 가격도 2025년 10월 기준 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