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첫 온라인 전용 'SUPER ELS' 6종 출시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9 16:5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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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메리츠증권이 자체 온라인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전용 상품인 ELS(주가연계증권) 상품 6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메리츠증권이 출시한 ELS 상품은 지수형 3개와 종목형 3개, 총 6개로 구성된다. 지수형은 코스피200지수를 포함해 글로벌 주요 지수들이 활용됐으며, 종목형은 테슬라, 엔비디아, 팔란티어 등의 초우량주만 사용했다. 다만, 최근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높아진 만큼 개별종목의 원금손실 조건인 낙인(Knock-in) 베리어는 25~30%로 보수적으로 구성했다.

 

▲[사진=메리츠증권]

 

메리츠증권 Super(슈퍼) ELS 1~3회는 글로벌 주요지수를 활용한 지수형 ELS다. 낙인베리어 45%로 안정성을 높였고 쿠폰은 연 7.4~10%로 구성했다. 메리츠증권 Super ELS 4~6회는 테슬라, 엔비디아, 팔란티어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해당 상품은 온라인 MTS를 통해 청약할 수 있다. ELS 청약은 전날부터 다음달 12일(정오 마감)까지 가능, 숙려대상투자자는 다음달 6일까지 가능하다. 최초기준가격 결정일 및 발행일은 다음달 12일이다.

 

메리츠증권이 출시한 ELS 상품은 모두 만기 3년이고, 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지는 일반적인 스텝다운 구조다. ELS는 개별주식종목의 가격이나 주가지수에 연계돼 사전에 정해진 구조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는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상품 구조에 따라 주가 상승은 물론 일정부분 하락 시 수익을 기대할 수 있지만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지난해 11월부터 'Super365 제로 수수료' 이벤트로 리테일 디지털 관리자산을 확장하고 있는 메리츠증권은 이번 온라인 전용 슈퍼 ELS로 고객 거래 편의성과 자산을 더욱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메리츠증권은 자체 ELS 브랜드를 Super로 명명하고 주말·비영업일을 모두 아우르는 24시간 청약 시스템을 도입했다.

 

메리츠증권 측은 "이번 ELS투자 온라인 투자 플랫폼 출시로 혁신적인 서비스와 차원이 다른 상품으로 디지털 투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첫 출시를 기념해 '천만원 가입(중복가입 가능) 시 1만원 스타벅스 기프티콘 제공' 이벤트도 오는 6월27일까지 진행한다. 최소 가입 금액은 10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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