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명절 현실...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급증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29 07:59:08
  • -
  • +
  • 인쇄
이마트 42.2%, SSG닷컴 30% 증가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명절 쇠는 풍속도 변화를 맞고 있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명절 선물세트 사전예약 서비스를 기획해 매출을 늘리고 있다.

올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은, 작년 추석과 비교해 이마트가 42.2%, SSG닷컴이 30% 가량 증가했다.

선물세트 구매 트렌드를 분석해, 얼리버드 구매 혜택을 강화하고 품목도 22% 가량 늘렸다.
 

▲사진 = 이마트 제공

 

육류, 수산 카테고리에선 10~20만원대 이상 고가 선물세트 매출이 크게 증가했고, 과일 카테고리서는 선물을 주고 받는 사람 모두 부담 없는 5만원 미만 선물세트 수요가 늘었다.

한우 선물세트는 20만원 이상 선물세트 매출이 작년에 비해 42.3% 늘었다. 70만원대 한우 피코크 횡성축협한우 선물세트는 작년보다 매출이 2배 뛰기도.

수산물 선물세트도 5만원대가 강세였지만, 올해는 10만원 이상 선물세트 매출 신장이 두드러졌다.

17.3% 늘어 수산물 선물세트 매출 비중의 56%를 차지했다.

특히 굴비 선물세트 매출이 35.8% 증가했는데, 이 역시 20만원대 이상 고급 굴비 선물세트 인기에 영향을 받았다.

이마트는 한우와 수산물 등에서 고급 선물세트 물량을 30% 가량 늘렸다고.

온라인 채널에선 실속 선물세트와 프리미엄 선물세트가 나란히 매출이 성장했다.

SSG닷컴 10만원 미만 상품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4% 높아졌고, 30만원 이상 고가 상품 매출도 44% 증가했다.

육류 선물세트 매출은 작년에 비해 68% 늘었다. 20만원대 상품은 124%, 30만원대 이상 상품은 39% 늘었다.

수산물 매출은 두 배 가까이 늘었다. 굴비, 전복 등 프리미엄 품목 외에도 5만원 미만 황태포 등 건어물 품목도 인기를 끌었다.

과일 선물세트도 5만원 미만 사과, 배 등 단품 구성 세트와 더불어,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등 고급 과일을 함께 담은 혼합세트류도 고루 인기였다.

비대면 명절 트렌드를 보여주는 다른 한 측면은, 휴대폰 번호만 알면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의 이용 증가다.

한우, 과일, 굴비 등 신선식품뿐만 아니라, 이마트, 스타벅스 금액권과 같은 현금성 선물 등 다양한 품목들의 매출이 고르게 늘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