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하이어, 기업 대상 '경력직·중량급 인재 채용 전략' 웨비나 개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9 08:52:4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가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오는 22일 기업 인사 담당자 대상 '경력직·중량급 인재 채용'을 주제로 HR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나인하이어는 최근 연이은 경기 침체와 글로벌 불확실성, 경제 성장 둔화 전망 속에서 경력직 인재 확보에 관심있는 기업을 위해 이번 웨비나를 열었다. 실제 복수의 채용 담당자들은 "즉시 실무 투입이 가능한 중량급 인재를 영입하는 것은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입을 모았다.

 

▲ <사진=나인하이어>

 

이번 웨비나는 나인하이어 CX(고객 경험) 총괄 담당자와 현직 대기업 글로벌 채용 전문가가 함께 강연을 구성해 참가자 대상 채용 실무와 관련된 다양한 노하우를 전달한다. 특히 많은 기업에서 고민하는 ▲협소한 인재풀 ▲역량과 역할 간 미스매치 ▲조직문화와의 부조화 등 문제점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며, 참여자 대상 실시간 Q&A 시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나인하이어는 김평강 ATS 사업실 CX 리드가 '경력직·중량급 인재 채용, 최소 리소스로 최대 효율 내기'를 주제로 발표한다. 채용 업무 진행이 제한적인 담당자들이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인재풀 구축부터 관리, 영입 등 전반적 프로세스를 실행하는 전략과 운영 노하우를 공유한다.

 

또한 안영기 LG전자 HR 팀장 겸 Global Recruiting Officer가 연사로 참여해 '채용 시장에서 업계 최고의 인재를 발굴하는 방법'에 대해 발표한다. 안 팀장은 20년 이상 중량급 인재 채용을 주도해온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에서 고민하는 실제 사례를 공유하고 개선할 수 있는 전략적 접근 방식과 인사이트를 참여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는 나인하이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되며, 나인하이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자는 웨비나 당일 접속 링크를 SMS와 이메일을 통해 전달받게 된다.

 

정승현 잡코리아 나인하이어 사업 리드는 "경력직 채용 경험이 풍부한 현직 리더의 전략과 인사이트를 통해 각 기업에서 상황에 맞는 실질적인 인재 채용 해법을 전달하고자 한다"며 "원하는 인재 영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HR 담당자라면 이번 웨비나를 통해 업계 최고의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방법과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최태원 회장 "AI라는 바람 타고 파도를 넘는다" 송풍파랑 승부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26년 신년사를 통해 인공지능(AI)을 핵심 축으로 삼아 글로벌 산업 시장에서의 도약 의지를 분명히 했다.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AI를 중심으로 한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거친 파도를 정면 돌파하겠다는 선언인 것이다. 최 회장은 1일 오전 SK그룹 전 구성원에게 이메일로 전달한 신년사에서 “

2

닥터지, 올리브영 ‘올영픽’ 참여…슬로우에이징 기획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1월 올리브영의 대표 프로모션 ‘올영픽’ 행사에 참여해 겨울철 피부 관리에 적합한 기획세트를 최대 37%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올영픽’은 올리브영이 매월 선정하는 핵심 프로모션으로, 이번 행사는 1월 31일까지 전국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닥터지는 이번 올영픽의 ‘

3

“금리브유 부담 덜어준다”…롯데마트, 1L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고환율 여파로 높아진 올리브유 가격 안정에 나선다. 유럽연합위원회(European Commission)에 따르면 2025년 전 세계 올리브유 생산량은 약 357만 톤으로 전년(259만 톤) 대비 37.8% 증가할 것으로 추산된다. 생산량 증가에 힘입어 최상 등급인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평균 가격도 2025년 10월 기준 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