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한우 최대 50% 할인 ‘한우로 플렉스’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4-12 09:13:36
  • -
  • +
  • 인쇄
롯데마트가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전 지점에서 한우 전 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한우로 플렉스’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코로나19 대유행이 장기화되면서 외식이 쉽지 않아 대형마트에서 각종 재료를 구입해 직접 고기를 구워 먹는 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 롯데마트가 오는 15일 부터 21일 까지 전 지점에서 '한우로 플렉스'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실제로 지난해 롯데마트 전체 축산 매출이 전년 대비 10% 가까이 신장했으며, 그중에서도 한우의 경우 15% 가까이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한우의 경우 산지 가격 상승으로 인해 올해 들어 가장 높은 가격 수준을 보이고 있다. 축산품질평가원에 의하면 지난 8일 기준 1등급 한우 등심이 kg당 도매가 기준 6만 6050원으로 이는 1년 전 6만 1673원보다 5000원가량 오른 가격이다.

하지만 롯데마트는 한우를 산지에서 직접 구입해 판매하기 때문에 높은 품질의 한우를 시세 대비 낮은 가격으로 출시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 물량은 한우 700마리분으로 많은 고객이 부담 없이 한우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히 집밥을 먹는 시간이 길어져 비싸더라도 맛있는 것을 먹고자 하는 고객들의 수요가 높아지며 이번 한우 행사에 고객들의 호응이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앞서 선보인 ‘미국산 소고기 50%’와 ‘넘버나인 한우’ 행사 당시 일반 주말 행사 대비 매출이 4배 이상 나왔기 때문이다.

이번 행사에는 등심과 안심, 채끝, 특수 부위까지 다양하게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혀 고객들이 취향에 맞게 쇼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 ‘1등급 한우 등심(100g,냉장)’을 금요일부터 주말까지 3일간 행사 카드(롯데, KB국민, 신한, NH농협)로 결제하면 기존 판매가에서 50% 할인된 595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 ‘한우 국거리‧불고기(100g,냉장)’를 40% 할인된 각 3600원에, ‘1등급 한우 구이용(안심, 채끝, 특수부위)’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윤병수 롯데마트 신선식품2부문장은 “창립 행사 기간 동안 선보인 미국산 소고기와 넘버나인 한우에 고객들의 호응이 높았던 점을 고려, 한우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고객들이 부담 없이 다양한 축산물을 맛 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 나갈 것이며, 이번 주말은 한우로 플렉스 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포포즈-DB손보, 반려동물 장례문화 확산 위한 MOU 체결...펫 보험 장례 서비스 연계 협력 강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내 1등 반려동물 장례식장 포포즈 운영사 펫닥이 DB손해보험과 반려동물 장례문화 정착과 펫 보험 인식 제고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 10일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정보 제공, 업무 연계,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하며 전략적 업무 제휴 관계를 공식화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2

초이락, '설 특급' 2종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이하, 초이락)은 설 연휴를 맞아 새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피닉스맨’과 ‘헬로카봇 시즌17(용사2)’ 브랜드를 대표하는 ‘특급’ 완구 2종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피닉스맨의 4단 합체 완구 ‘엑스타리온’과 헬로카봇 ‘빅포트’가 그 주인공. 메카닉의 기동성과 밀리터리의 강력함을 극대화한 콘셉트

3

SKT·크래프톤, AI 개발자 인턴 10명 모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 정예팀이 정부의 독자 인공지능(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이하 독파모) 2차 단계평가를 앞두고 연구개발(R&D) 인턴 모집에 나선다. SK텔레콤은 크래프톤과 채용 공고를 통해 각각 10명 내외의 인턴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SK텔레콤 정예팀의 실무를 경험하며 성장할 젊고 유능한 AI 개발자를 뽑을 예정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