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해외 64번째 점포 ‘베트남 15호점’ 문 열어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4-19 09:24:37
  • -
  • +
  • 인쇄

롯데마트가 20일 베트남 15호점이자 해외 64호점인 ‘냐짱 골드코스트점’을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오픈은 지난 2019년 2월 하노이에 문을 연 ‘꺼우져이’점 이후 베트남에선 2년 만에 새로 문을 여는 점포다.
 

▲ 롯데마트 베트남 냐짱 골드코스트점 전경 [사진=롯데쇼핑 제공]

 

당초 지난해 4월 오픈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확산세가 지속 되며 방역 수칙과 정부 지침 준수를 위해 1년간 연기하게 됐다.

‘냐짱 골드코스트점’은 베트남 대표 휴양지인 칸호아성 냐짱시에 위치해 있으며 아파트, 오피스, 영화관 등이 입점해 있는 주상복합형 대형 쇼핑몰인 ‘골드코스트’ 건물 3층과 4층에 매장 면적 1081평 규모로 들어선다.

랍스터 찜, 해산물 구이 등 로컬 원물을 활용한 그로서란트와 아파트·오피스 수요를 고려한 밀(Meal) 차별화 전략으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시그니처 스시를 운영하고, 지역 맛집과 함께 관광객 수요를 고려한 월드푸드도 유치했다.

또한 식용유, 기저귀 등 가격에 민감한 생필품을 엄선해 초특가에 선보임으로써 최저 가격 이미지를 공고히 할 방침이다.

더불어 고객 충성도를 확보하고 지역의 랜드마크 이미지를 확보하기 위해 롯데 멤버스와 함께 회원 모집·타깃 마케팅을 진행, 멤버스 회원혜택을 확대할 계획이다.

조영준 롯데마트 베트남법인장은 “골드코스트점은 베트남에서 2년만에 문을 여는 점포인 만큼 역량을 집중한 매장”이라며 “베트남 내 대표 휴양지에 위치해 현지인은 물론 베트남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수요까지 모두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성다이소, 연말연시 맞아 구세군에 '행복박스'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연말연시를 맞아 구세군에 ‘행복박스’를 전달하고 자선냄비 모금 활동에 참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연말연시를 앞두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지원과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성다이소는 이를 위해 구세군에 행복박스 400박스를 전달했다. 행복박스는 사회취약계층과 보훈 가

2

이디야커피, 연말 맞아 '사내 플리마켓'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는 연말을 맞아 사내 플리마켓을 진행하고, 판매 수익금 전액과 잔여 기부 물품을 사회복지법인에 전달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플리마켓은 임직원 간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의류, 장난감, 액세서리 등 총 700여 점의 물품이 모였으며,

3

소진공, '소상공인 정책 글로벌 동향 분석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은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한국행정학회와 공동으로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소상공인 정책 글로벌 동향 분석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세미나는 글로벌 정치·경제 환경 변화와 AI 기반 산업 전환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지속가능한 소상공인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 방향과 추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