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해외 64번째 점포 ‘베트남 15호점’ 문 열어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1-04-19 09:24:37
  • -
  • +
  • 인쇄

롯데마트가 20일 베트남 15호점이자 해외 64호점인 ‘냐짱 골드코스트점’을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오픈은 지난 2019년 2월 하노이에 문을 연 ‘꺼우져이’점 이후 베트남에선 2년 만에 새로 문을 여는 점포다.
 

▲ 롯데마트 베트남 냐짱 골드코스트점 전경 [사진=롯데쇼핑 제공]

 

당초 지난해 4월 오픈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확산세가 지속 되며 방역 수칙과 정부 지침 준수를 위해 1년간 연기하게 됐다.

‘냐짱 골드코스트점’은 베트남 대표 휴양지인 칸호아성 냐짱시에 위치해 있으며 아파트, 오피스, 영화관 등이 입점해 있는 주상복합형 대형 쇼핑몰인 ‘골드코스트’ 건물 3층과 4층에 매장 면적 1081평 규모로 들어선다.

랍스터 찜, 해산물 구이 등 로컬 원물을 활용한 그로서란트와 아파트·오피스 수요를 고려한 밀(Meal) 차별화 전략으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시그니처 스시를 운영하고, 지역 맛집과 함께 관광객 수요를 고려한 월드푸드도 유치했다.

또한 식용유, 기저귀 등 가격에 민감한 생필품을 엄선해 초특가에 선보임으로써 최저 가격 이미지를 공고히 할 방침이다.

더불어 고객 충성도를 확보하고 지역의 랜드마크 이미지를 확보하기 위해 롯데 멤버스와 함께 회원 모집·타깃 마케팅을 진행, 멤버스 회원혜택을 확대할 계획이다.

조영준 롯데마트 베트남법인장은 “골드코스트점은 베트남에서 2년만에 문을 여는 점포인 만큼 역량을 집중한 매장”이라며 “베트남 내 대표 휴양지에 위치해 현지인은 물론 베트남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수요까지 모두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