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6개 자생한방병원, 보건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9 10:30:2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은 노원·대구·분당·울산·일산·창원자생한방병원이 최근 보건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전국 자생한방병원 중 인증기간이 만료된 6곳이 재심사를 통해 획득한 것으로, 지난 2021년 2주기 인증에 이어 연속으로 해당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은 2025년 4월부터 2029년 4월까지 4년간 유지된다.

▲ 전국 6개 자생한방병원, 보건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환자 안전과 의료 서비스의 질 향상을 목표로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조사 전월로부터 1년간의 자료를 기반으로 한 서면 심사와 철저한 현장 평가를 병행해 의료기관의 전반적인 역량을 평가한다. 자생한방병원은 한약 조제 및 투약 안전성, 침·약침 시술 안정성, 감염 관리 체계, 환자 권리 보호, 시설 및 환경관리, 경영 및 조직 운영 등 약 250여개 조사항목에서 종합적인 평가를 받았다.

인증을 획득한 의료기관은 인증 유효기간(4년) 동안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관련 정보는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현재 보건복지부 인증을 받은 전국 한방병원 21곳 가운데 15곳이 자생한방병원이다.

박병모 자생의료재단 이사장은 “이번 인증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한의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전국 자생한방병원의 모든 의료진과 임직원이 하나가 되어 의료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 기업 고객 맞춤형 설 선물세트 공개..최대 30% 할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이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 동안 기업 고객을 겨냥한 맞춤형 명절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 기간 동안 기업 고객 선호도가 높은 10만~30만원대 선물세트 200여 품목을 5~30% 할인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업 수요가 집중되는 한우, 굴비

2

BYD코리아, 의정부·청주 전시장 동시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BYD코리아가 의정부와 청주에 BYD Auto 전시장을 동시에 오픈하며, 전국 단위 전시장 네트워크를 한층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BYD Auto 의정부 전시장은 경기 북부 주요 도심에 위치해 양주, 포천 등 인접 지역 고객의 접근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충북 권역 중심부에 위치한 BYD Auto 청주 전시장은 지난해 1

3

지도표 성경김, 유도 국가대표팀에 제품 지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대한민국 김 브랜드 지도표 성경김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훈련에 매진 중인 유도 국가대표팀과 코치진에게 자사 제품을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국제 대회를 준비 중인 선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최근 파리 그랜드슬램 대회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김민종 선수를 포함한 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