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생활밀착형 자산·지출 관리 서비스 '합계부' 출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5-09 10:38:47
  • -
  • +
  • 인쇄
'하나 합'에서 주택·자동차·자녀·반려동물 관련 자산,지출 내역 관리
'하나원큐’제공 금융·제휴 서비스까지 테마별 연계 편의성 추구

우리집, 우리 가족의 경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머니 솔루션이 나왔다. 하나은행이
생활밀착형 자산·지출 관리 서비스 '합계부'를 출시한 것.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하나 합'에서 주택·자동차·자녀·반려동물 관련 자산과 지출 내역을 한 눈에 관리가 가능하다. 또, ‘하나원큐’에서 제공하는 금융·제휴 서비스까지 테마별로 연계해 편의성을 크게 끌어올렸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 '하나 합'에 가구별 자산과 지출을 집중 관리해주는 '합계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에 가구별 자산과 지출을 집중 관리해주는 '합계부'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합계부' 서비스는 개별 가구의 자산 규모와 지출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주택’, ‘자동차’ 항목은 물론 ‘자녀’, ‘반려동물’과 같은 가족 구성원을 위한 지출 항목들을 주요 테마로 묶어 제공하고, 각 테마별 통합 지출 관리와 함께 유용한 제휴 서비스까지 연결해준다.

우선, '합계부' 서비스의 ‘주택’ 테마에서는 지정된 부동산의 시세 표시와 함께 ▲관리비 ▲통신·렌탈 ▲구독·배송 ▲주택자금대출 원리금 상환 등의 지출 내역을 통합하여 보여주고, 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제공하는 ▲관리비·공과금 자동납부 서비스 ▲DSR 계산기 ▲부동산 세금계산기 등 다양한 부동산 제휴 서비스까지 제공해준다.

‘자동차’ 테마를 통해서는 ▲주유·주차 ▲정비·수리 등 자동차 관련 생활비 지출 항목뿐만 아니라, ▲할부·리스 ▲자동차보험 등 자동차 금융의 비용까지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오토론 ▲자동차 정비·매매 등 차량 관련 금융 서비스와 비금융 제휴 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자녀’ 테마의 ▲육아 ▲교육 ▲병원비 ▲용돈 항목과 ‘반려동물’ 테마의 ▲동물병원 ▲펫미용 등 지출 항목을 테마별로 구분해 볼 수 있으며, 각 테마 화면에서는 ▲아이부자 앱 ▲펫사랑적금과 같은 테마별 맞춤형 금융 상품 및 서비스로 연결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합계부'이용 시 '하나 합'에 연결된 데이터 분석으로 자동 작성된 테마별 자산·지출 내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고, 유사한 조건을 보유한 가구들의 소비 통계 자료를 제공 받아 현명한 소비를 계획할 수 있게 됐다.

하나은행 마이데이터유닛 함종권 유닛리더는 “이번 마이데이터 서비스 리뉴얼에 '합계부'와 함께 ‘환율 날씨’와 환율 관련 ‘재테크 팁'을 추가해 외국환과 자산관리 명가로 알려진 하나은행만의 노하우를 디지털 자산관리에 집대성했다”며, “앞으로도 쉽고 유익한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의 대중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0일부터 6월말까지 '하나 합' 서비스에서 3개 업권 이상 마이데이터 서비스 연결 및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손님 중 총 5000명을 대상으로 대형마트·주유·외식 쿠폰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