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100%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빌라·다세대주택로 확대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5-17 10:49:57
  • -
  • +
  • 인쇄
3분만에 정확한 한도와 금리 확인 가능
디지털 혁신을 통해 금융소비자 편익 증대 지속 추진

하나은행이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확대 개편했다. 연립빌라, 다세대주택까지 가능하게 된 것.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100% 비대면 진행이며, 3분만에 정확한 한도와 금리 확인이 가능하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대출 대상을 기존 아파트에서 연립빌라, 다세대주택까지 확대 개편했다고 17일 밝혔다. 

 

▲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대출 대상을 기존 아파트에서 연립빌라, 다세대주택까지 확대 개편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의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상품인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은 본인 명의 휴대폰과 공동인증서만 있으면 대출 한도와 금리를 확인할 수 있고, 신청부터 최종 실행까지 서류 제출과 영업점 방문없이 100% 비대면으로 진행 가능하다.

특히, 전국 모든 아파트와 연립빌라, 다세대주택을 대상으로 구입 자금은 물론 임차보증금 반환, 생활자금 등 손님 필요에 따라 다양한 용도의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최저금리 연 3.346%(2022년 5월17일 기준), 대출 한도는 최대 5억원이다.

하나은행 디지털리테일그룹 관계자는 “최근 언택트 생활이 보편화되고, 금융의 영역에서도 디지털화가 확대되고 있다”며, “하나은행은 이번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개편 시행과 같이 금융소비자의 편의성 증대로 이어지는 디지털 혁신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해 4월 출시한 ‘하나원큐 아파트론’을 통해 2022년 1분기말 누적 기준 2081건, 총 3200억원 상당 담보대출을 비대면 채널로 취급하는 등 금융상품의 디지털 혁신을 전개하고 있다.

새롭게 시행되는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자세한 사항은 하나은행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가뿐한끼’, 더 촉촉해진 닭가슴살 3종 선봬…라이브서 선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의 건강 간편식 브랜드 ‘가뿐한끼’가 닭가슴살 신제품 3종을 선보이며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오뚜기는 4일 ‘가뿐한끼 촉촉스팀 닭가슴살(갈릭)’과 ‘가뿐한끼 촉촉통살 닭가슴살(닭강정맛·숯불바베큐맛)’ 등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가뿐한끼 촉촉스팀 닭가슴살(갈릭)’은 기존 블랙페퍼·레드페퍼 맛에 이은 신규 라인업으

2

LG유플러스, 설 맞이 중소 협력사 대상 약 250억원 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중소 협력사 대상 납품 대금 250억원을 100% 현금으로 조기 지급하고, 용산구 후암동 관내 취약계층에 선물세트를 전달한다고 4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14년부터 매 명절마다 1300여 중소 협력사가 자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해 왔다. 이번 설에는 약 250

3

노랑풍선, 옐로LIVE서 ‘스페인·포르투갈 7박9일’ 패키지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4일 오후 2시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옐로LIVE’를 통해 ‘스페인·포르투갈 7박 9일’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2026년 3월부터 8월까지 출발 가능한 일정으로,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주요 도시를 아우르는 정통 유럽 패키지다. 항공, 숙박, 관광, 식사, 각종 혜택을 균형 있게 구성했다. 항공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