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 자금관리 하나로" ···하나은행, 최대 10개 통화 예치 빌리언달러통장 출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5-25 11:04:38
  • -
  • +
  • 인쇄
모바일 뱅킹'하나원큐 기업'통해 비대면 외환서비스 편의성 증대
DHL코리아 제휴, 글로벌 시장 진출 중소기업 물류비 할인 혜택
수수료 우대, 환율 우대 최대 90%, 제주도 여행 상품권 등 다양한 이벤트

하나은행이 수출입 자금관리가 편리한 '하나 빌리언달러통장'을 선보인다. 기업 모바일 뱅킹을 통해 비대면 외환서비스거래가 가능하고 27개 외국 통화 중 최대 10개 통화까지 예치도 가능하다. 수수료 우대 혜택과 환율 우대 최대 90%, 제주도 여행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된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글로벌 비즈니스 사업자를 위한 '하나 빌리언달러통장'을 출시 한다고 25일 밝혔다.
 

▲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글로벌 비즈니스 사업자를 위한 '하나 빌리언달러통장'을 출시 한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 빌리언달러통장'은 외화 결제와 해외송금이 빈번하고 환리스크 관리에 수요가 있는 수출입 중소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성공을 응원하기 위해 외국환 전문 은행인 하나은행에서 출시하는 사업자 전용 외화 입출금통장이다.

27개 외국 통화 중 최대 10개 통화 까지 예치할 수 있으며, 실적 조건없이 ▲해외 당발송금, 타발송금 수수료 매월 1회 면제 ▲수출신용장 통지수수료 횟수 무제한 면제 ▲수입화물선취보증서(L/G) 발급 수수료 횟수 무제한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하나 빌리언달러통장' 출시에 맞춰 하나원큐 기업(기업스마트폰뱅킹)에 환율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FX마켓 기능 및 해외송금, 수출입 거래 증빙서류 비대면 제출 기능을 신설하여 모바일을 통한 수출입 거래의 편의성을 크게 높혔다.

상품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8월 말까지 환율우대 이벤트와 수출입 기업 응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통장 개설 후 비대면 채널을 통해 입출금 거래를 한 손님을 대상으로 환율 우대 (USD 90%, JPY, EUR 80%) 이벤트를 진행하며, 통장 개설 후 수출입 첫 거래를 한 기업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주도 2박3일 여행상품권 (1명) ▲ 국내 골프장 그린피 지원 (3명) 을 제공한다.

또한, 6월부터 8월말까지 통장 개설 후 KTNET을 통해 당행과 전자무역을 신규 약정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월 기본료 및 송수신 이용료를 지원하고, '하나 빌리언달러통장' 개설을 한 모든 개인사업자에게 5000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이외에도, 작년 12월에 체결한 'DHL코리아와의 수출기업의 금융 및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하나 빌리언달러통장' 개설 후, 하나원큐 기업에서 연결되는 DHL코리아 제휴페이지를 통해 DHL 서비스를 신규 등록한 사업자 손님은 DHL 물류비를 6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관계자는 “'하나 빌리언달러통장'은 2년 넘게 어려움을 겪은 수출입 기업들이 하나은행과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외국환 전문은행의 역량을 집중해서 만들었다” 며, “수출입 기업이 힘낼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 우대 서비스와 외부 제휴 혜택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