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교육센터, 가산디지털단지로 이전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11:07:41
  • -
  • +
  • 인쇄
교육 인프라 확충 및 디지털 신기술 기반 실무교육 거점 구축
▲사진=NCIA 교육센터 제공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교육센터(이하, NCIA 교육센터)는 디지털 융합 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전문 인재 양성과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 환경 강화를 위해 기존 서울 양재동에서 가산디지털단지로 교육센터를 이전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새롭게 조성된 NCIA 교육센터는 쾌적한 학습 환경과 최신 교육 장비를 갖춘 디지털 전문교육 전용 공간으로, 교육 인프라를 대폭 강화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디지털콘텐츠 등 신기술 중심의 실무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이전을 계기로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 재직자를 위한 무료 실무기술 교육 과정을 더욱 강화한다. 

 

고용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정부전략) 사업을 통해 매년 700명 이상의 재직자에게 실무 중심 단기 교육을 제공해 온 NCIA 교육센터는 올해도 주요 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디지털콘텐츠 △클라우드 분야 커리큘럼을 마련했다.

 

NCIA 교육센터는 실습 중심의 프로젝트 기반 커리큘럼과 최신 장비를 갖춘 학습 환경을 통해 교육 수료생들로부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으며, 수강생에게는 교육비 및 중식 전액 무료 제공, 협회 인증 수료증 발급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협회는 이번 교육센터 이전을 계기로, 기업 맞춤형 ‘방문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협약 기업과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산업 현장의 수요에 직접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현장 중심의 기술 전수를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NCIA 이정희 부회장은 “이번 교육센터 이전은 단순한 공간 확장을 넘어, 산업과 교육의 연결을 강화하고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있어 새로운 전환점”이라며, “중소·중견기업과 함께 디지털 전환 시대를 선도할 교육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부산 광안리, 주민·관광객 함께 즐기는 골목상권 축제 ‘남천바다로 가는 길’ 9월·10월 두 차례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의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광안리 세흥시장~광리단길 일대에서 ‘남천바다로 가는 길’ 행사가 9월과 10월 두 차례 열린다. 상인회 소속 개성 있는 상점들이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특별한 소비 경험을 선사한다. 부산 수영구 남천바다로에 위치한 해당 골목 상권은 '남천바다로

2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자산 생태계 확산에 발맞춰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지갑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NFT지갑 서비스’는 고유성과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인 NFT를 보관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지갑 서비스다. 기업은행은 고객들이 직접 NFT 자산을 관리하고

3

잇다컴퍼니, ‘춘천버디즈’ 캐릭터로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 참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강원도의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잇다컴퍼니는 지역 기반 IP 사업으로 춘천을 브랜딩하는 팀, ‘춘천버디즈’를 선보이며 지난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에 참가해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 이번 전시는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으로 진행된 ‘2025년 국내 전시회 공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