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BC카드‧KT 등과 ‘데이터 동맹’…고객 맞춤형 상품 개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09 11:32:21
  • -
  • +
  • 인쇄
CU 빅데이터 공유로 고객 수요 파악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BC카드‧KT‧닐슨아이큐코리아와 데이터 유통‧활용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서울 중구 닐슨아이큐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송지택 BGF리테일 혁신부문장과 변형균 BC카드 AI빅데이터본부장, 최준기 KT AI‧빅데이터 사업본부장, 박춘남 닐슨아이큐코리아 리테일러 버티컬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사진=BGF리테일 제공]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상품‧결제‧통신 관련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상품‧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시간대·상품별 매출 등의 데이터를 공유하게 된다. CU의 상품 매출 데이터는 카드사의 소비자 결제 데이터 및 통신사 모바일 데이터와 결합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수요를 파악하는 데 활용된다.

이번 협력으로 만들어진 빅데이터는 고객의 주거지역‧이동경로‧연령대‧가구 정보 등을 고려해 더욱 세분화한 분석을 돕는다. 이를 통해 점포를 방문하는 고객의 특성과 소비 성향을 고려한 효과적인 운영 전략을 적용할 수 있다.

송지택 BGF리테일 혁신부문장은 “BGF리테일은 다양한 이종 산업과의 적극적인 데이터 융합 활동을 통해 미래 사업의 혁신을 앞당기고 있다”며 “특히 이번 업무협약이 전국 1만 5000여 가맹점의 수익성과 고객 편의성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