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제약, 김상진 사장 경영총괄로 신규 선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6 13:50:00
  • -
  • +
  • 인쇄
전문 경영인 영입 통해 성장 동력 확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진제약(대표이사 조규석, 최지현)은 경영총괄 사장으로 김상진 신임 사장을 신규 선임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전문 경영인 영입을 통한 경영 혁신과 미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한 전략적 결정이다.


김상진 사장은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한 후 1991년 한국얀센에 입사했으며, 홍콩얀센 사장(2006), 대만얀센 사장(2008), 한국얀센 사장(2011)을 역임하는 등 글로벌 제약 시장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 이후 한독 부사장(2013), 삼일제약 대표(2018) 등을 거치며 국내외 제약산업에서 탁월한 경영 성과를 보인 바 있다. 

▲ 삼진제약이 김상진 사장을 신규 선임했다. 

삼진제약은 김 사장의 풍부한 글로벌 경험과 전략적 리더십을 통해 ▲경영 역량 극대화 ▲글로벌 사업 확장 ▲신제품 개발 가속화를 이끌 성장동력으로 삼겠다는 방침이다.

김상진 신임 사장은 “국내 제약 산업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져온 삼진제약에 합류하게 되어 책임감을 느낀다”며, “그동안의 경영 경험을 바탕으로 삼진제약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최태원 회장 "AI라는 바람 타고 파도를 넘는다" 송풍파랑 승부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26년 신년사를 통해 인공지능(AI)을 핵심 축으로 삼아 글로벌 산업 시장에서의 도약 의지를 분명히 했다.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AI를 중심으로 한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거친 파도를 정면 돌파하겠다는 선언인 것이다. 최 회장은 1일 오전 SK그룹 전 구성원에게 이메일로 전달한 신년사에서 “

2

닥터지, 올리브영 ‘올영픽’ 참여…슬로우에이징 기획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1월 올리브영의 대표 프로모션 ‘올영픽’ 행사에 참여해 겨울철 피부 관리에 적합한 기획세트를 최대 37%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올영픽’은 올리브영이 매월 선정하는 핵심 프로모션으로, 이번 행사는 1월 31일까지 전국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닥터지는 이번 올영픽의 ‘

3

“금리브유 부담 덜어준다”…롯데마트, 1L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고환율 여파로 높아진 올리브유 가격 안정에 나선다. 유럽연합위원회(European Commission)에 따르면 2025년 전 세계 올리브유 생산량은 약 357만 톤으로 전년(259만 톤) 대비 37.8% 증가할 것으로 추산된다. 생산량 증가에 힘입어 최상 등급인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평균 가격도 2025년 10월 기준 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