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오렌지가든' 4기 모집...예비창업팀 성장 지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4-21 15:37:52
  • -
  • +
  • 인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가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 창업 플랫폼 오렌지플래닛이 총 4개월에 걸친 예비창업팀 성장 지원 프로그램 '오렌지가든(Orange Garden)'에 참가할 예비창업팀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렌지가든 프로그램의 참가 대상은 정보통신기술(이하 ICT) 기반 전 분야의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팀(법인 설립 준비 또는 법인 설립 3년 이내)이며, 접수는 내달 2일까지 오렌지플래닛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제공

 

오렌지플래닛은 참가 모집 후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 및 PT 심사를 거쳐 총 7개 팀 내외의 예비창업팀을 선발한다. 심사를 통과한 선발팀들은 5월 3일부터 8월 31일까지 4개월간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으로 예비창업팀과 유사 분야 오렌지플래닛 선배 기업과의 1:1 매칭을 진행해 ▲ 사업 방향성 및 마일스톤·KPI 수립 ▲ 초기 투자유치 전략 및 주의사항 ▲ 스타트업 초기 경영에 대한 노하우 등 멘토링이 제공되며, 정립된 서비스를 프로토 타입으로 개발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 기술 및 개발 방향성 점검 ▲ 프로토 타입 개발 지원 및 교육 등도 스마일게이트의 전문 개발지원 조직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4기 프로그램부터는 참가팀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팀 역량 강화 프로그램, 법인 설립 행정 절차 지원 안내, 사무 인프라지원 등이 추가적으로 제공된다. 또한 성과 발표회를 통해 우수팀에 대해서는 오렌지플래닛과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가 운영하는 ‘오렌지펀드’의 초기투자 검토의 기회도 주어진다.

오렌지가든은 본격적인 사업 및 서비스 개발을 계획 중인 ICT 기반 예비창업팀의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이 가능한 수준으로 만들도록 지원하고, 예비 창업 이후 지속 가능한 창업이 유지될 수 있도록 초기 창업까지 안정적인 성장을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서상봉 오렌지플래닛 센터장은 “국내 창업 생태계의 양적 성장과 함께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생겨났지만 아직까지 예비 창업가들을 위한 전문적인 프로그램은 많지 않은 것도 사실”이라며 “오렌지가든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 가능성이 높은 예비 창업팀들의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키고, 초기(MVP) 모델의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렌지플래닛은 기존 초기 스타트업 대상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오렌지팜’을 기반으로 그 지원영역을 예비 창업가부터 성장한 스타트업까지 확대하고, 스타트업의 전 주기에 맞춘 성장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민/관/학의 스타트업 관련 기관들이 참여하고, 네트워킹의 장을 이룰 수 있는 ‘스타트업 창업 플랫폼’으로 지난 2014년 4월 서초센터로 처음 문을 연 이래 약 250여 개의 스타트업을 지원해 왔다. 서울 서초와 신촌, 부산과 전주 등 4개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