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토리지, CJ대한통운과 '오네서비스' 맞손…"풀필먼트사 최초"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8-10 16:57:2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아이스토리지는 풀필먼트 전문기업 최초로 지난 6월 CJ대한통운과 오네서비스에 대한 업무 협약을 맺고 최근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풀필먼트는 온라인을 통해 판매되는 상품에 대해 물류창고에서 검수와 포장, 배송, 주문취소, 교환 등 모든 과정을 판매자 대신 처리하는 서비스다. 이러한 전 과정은 시스템을 통해 전문화돼 있다.
 

▲ 아이스토리지와 CJ대한통운의 업무협약식 모습 [사진=아이스토리지]

 

오네서비스는 CJ대한통운에서 진행하는 택배 내일 도착 보장 서비스다. 출고 다음 날 도착을 보장하며 도착이 되지 않을 경우 1건당 1000원의 택배비를 배상해준다.

이외에도 일요일오네(일요 배송서비스), 새벽에오네(다음 날 오전 7시 이전에 도착하는 새벽 배송서비스), 오늘오네(당일배송 서비스)등이 있다.

아이스토리지에서는 내일 도착 보장 서비스인 내일꼭오네부터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추후 다른 오네서비스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풀필먼트 전문 물류기업으로 최단기간인 설립 2년 만에 글로박스 선정 '우수물류센터'에 선정됐다. 지난해 10월부터는 '오늘발송'서비스를 자체적으로 론칭했다.

오늘발송은 오후 11시까지 주문한 건까지 당일 발송하는 서비스다. 오후 11시에 주문해도 70% 이상의 고객이 다음날 구매한 물건을 받을 수 있다는 게 아이스토리지의 설명이다.

아울러 일요일에도 발송업무를 하고 있어 일요일에 구매해도 월요일에 받을 수 있다. 이에 오늘발송 서비스를 이용 중인 쇼핑몰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알려졌다. 실제로 지난해 10월 이후 이 서비스를 이용한 대부분의 고객사 매출이 증가했다.

아이스토리지는 이 같은 서비스를 통해 자사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번 CJ대한통운과의 오네서비스 업무 협약으로 더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