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소노, 티웨이 품어…공정위 기업결합 승인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1 16:58:05
  • -
  • +
  • 인쇄
이달 24일 티웨이항공 임시주총서 신규 이사회 후보자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명소노그룹은 국내 경쟁 당국으로부터 티웨이항공 인수합병을 승인받았다.

 

11일 항공업계 등에 따르면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 10일 대명소노그룹 지주사인 소노인터내셔널과 티웨이항공 및 티웨이항공 모회사 티웨이홀딩스에 대한 기업결합 승인 결과를 각 회사에 통지했다.

▲ [사진=연합뉴스]
 

오는 24일 열리는 티웨이항공 임시주주총회에서 항공·경영·재무·고객 경험 등 각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9인의 신규 이사회의 후보자를 선임하고, 티웨이항공의 경영 방향성 구체화 기반 마련에도 본격 착수한다.

 

추후 새로운 대표이사를 선임하고, 국토교통부의 대주주 적격성 심사 및 항공운송사업 면허 변경 승인 등 주요 인허가 절차를 순차적으로 이행하고 티웨이항공에 대한 실질적 경영에 나서게 된다.

 

대명소노는 지난 2월 티웨이홀딩스 주식 46.26%를 약 2,50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티웨이항공 지분 54.79%를 확보했다. 인수는 예림당 및 오너 일가가 보유한 지분을 넘겨받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번 승인을 계기로 대명소노는 오는 24일 열릴 티웨이항공 임시 주주총회에서 이사진 9명을 새로 선임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에는 서준혁 대명소노 회장을 포함한 항공사업 태스크포스(TF) 임원들이 포함돼 있다.

 

현재 티웨이항공을 이끌고 있는 정홍근 대표이사는 교체 수순을 밟을 것으로 보인다. 차기 대표로는 대한항공 출신 신임 사내이사 후보 3명이 거론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2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3

bhc, 2025년 치킨 나눔 누적 1만5000마리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전국 각지의 복지기관에 전달한 치킨이 누적 1만5000마리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bhc의 치킨 나눔은 지난 2014년부터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CSR)이다. 올해 bhc는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에 위치한 요양원, 보육원, 실버케어센터, 장애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