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피셀테라퓨틱스, 유전자도입 줄기세포 치료제 맞춤형 배지 개발 업무협약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5-20 17:39:16
  • -
  • +
  • 인쇄

대웅제약은 영국 아박타와 합작 설립한 아피셀테라퓨틱스가 세포배양 배지 기업 엑셀세라퓨틱스와 '유전자도입 줄기세포 치료제 맞춤형 배지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 유종상 아피셀테라퓨틱스 대표(오른쪽)와 이의일 엑셀세라퓨틱스 대표 [사진=대웅제약 제공]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아피셀테라퓨틱스에서 개발 중인 차세대 세포유전자 치료제 개발 플랫폼에 필수적인 세포배양 배지를 공동 개발해 기술 자립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 규제기관의 강화된 안전성 기준을 만족하는 맞춤형 배지 개발을 공동 추진한다.

아피셀테라퓨틱스는 이번 협약으로 맞춤형 화학조성 배지를 개발해 배양 효율을 높이고, 안전성이 강화된 배지 공급처 확보를 통해 세포유전자 치료제 개발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양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2년 중견기업상생혁신사업’에 최종 선정됐으며, 향후 2년간 국비 8억 5000만 원을 지원받아 공동연구비로 쓸 예정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올라, 업계 최초로 ‘복지몰 선정산’ 서비스 전격 오픈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올라핀테크의 국내 대표 선정산 서비스 ‘올라’가 업계 최초로 복지몰을 대상으로 한 ‘복지몰 선정산’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선정산 오픈은 복지몰 업계 1위인 현대이지웰을 비롯해 비즈마켓 · 이제너두를 대상으로 하며 기존 오픈마켓 중심으로 한정되던 선정산 서비스의 범위를 복지몰까지 확장한 첫 사례다.복지몰은 기

2

카카오모빌리티X한국관광공사, 가을 맞이 캠핑 명소 '소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가을철 캠핑 시즌을 맞아 카카오내비 이동 데이터 기반의 일러스트 지도인 ‘가볼만할지도 캠핑편’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여름 시즌에 맞춰 선보인 가볼만할지도 ‘야구장편’과 ‘여름해변편’이 큰 호응을 얻은데 이어, 이번에는 가을 대표 야외활동인 캠핑을 주제로 한 콘텐츠를 공개하면서 다양한 테마의 이용자 맞춤형

3

이디야커피, 소외계층 위해 1억원 규모 디저트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해 자사 제품을 기부하며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사단법인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을 통해 약 1억 원 규모의 디저트를 아동, 노인, 장애인 등 각종 복지기관에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생활 주변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