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환경의 날 맞아 ‘심어서 감탄해’ 캠페인 전개… ESG 경영 강화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07:30:1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제30회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해 렛츠런파크 서울 내 유휴부지에서 ‘심어서 감탄해’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마사회가 ESG 경영 강화를 목표로 추진 중인 탄소저감 캠페인 ‘감탄(減炭)해’ 시리즈의 일환으로, 앞서 진행된 ▲폐자원 수집·재활용 캠페인 ‘모아서 감탄해’ ▲임직원 대상 ESG 교육 ‘배워서 감탄해’에 이어 세 번째 프로그램이다.
 

▲ 한국마사회, 환경의 날 맞아 ‘심어서 감탄해’ 캠페인 전개

행사에는 임직원 및 말관계자 약 60명이 참여해 약 1,000평 규모의 유휴부지에 고탄소흡수 식물인 ‘케나프(Kenaf)’ 모종 2,500본과 씨앗 10만 립을 식재했다. 케나프는 일반 식물 대비 이산화탄소 흡수 능력이 5~10배 이상 뛰어난 1년생 초본 식물로, 바이오 에탄올 원료 및 천연 비료로도 활용 가능해 대표적인 친환경 작물로 꼽힌다.

한국마사회는 이번 식재를 통해 포니랜드 내 미로정원을 조성, 시민에게 힐링 공간으로 개방하는 한편, 오는 10월에는 성장한 케나프를 수확해 천연 비료 및 멀칭재로 활용함으로써 탄소중립 실천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정기환 한국마사회 회장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추진한 이번 식재 행사가 환경보호와 지역사회 기여에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빵이 부풀 때마다 제 꿈도 함께 부풀어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고용노동부와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가 주관하는 제42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강릉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웹마스터, 컴퓨터 프로그래밍, 시각디자인, 제과제빵 등 정규직종 19개, 시범직종 12개, 레저 및 생활기능 직종 9개 등 총 40개 직종에 전국 17

2

도미노피자, ‘빅토리 딜리버리 위크’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프로야구 KBO리그의 흥행에 맞춰 ‘빅토리 딜리버리 위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도미노피자의 ‘빅토리 딜리버리 위크’는 배달 프로모션으로 자사앱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좋아하는 프로야구 응원팀을 선택하면 오는 28일까지 사용 가능한 프리미엄피자(L) 배달 1만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도미노피자는 ‘빅토리 딜

3

하림, 피오봉사단과 국립세종수목원서 탄소중립 실천 약속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림의 환경봉사단 ‘피오봉사단’이 지난 13일 국립세종수목원을 찾아 탄소중립 생활 실천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자연의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국립세종수목원’은 급격한 기후 변화와 국내·외 생물다양성 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기후대의 식물과 생태를 보존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도심형 수목원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