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30초간편 김자반 무침 만들기’ 키트 출시…반찬도 초간편 시대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07:50:1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풀무원이 바쁜 현대인을 겨냥한 초간편 반찬 조리 키트 신제품을 출시하며 수산물 기반 가정간편식(HMR)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풀무원식품은 10일, 돌김자반과 견과류, 특제 소스를 한 번에 구성한 ‘30초간편 김자반 무침 만들기’(108g, 6,980원)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출시한 ‘3분 간편 건어반찬 키트’ 시리즈(멸치볶음, 보리새우볶음)에 이은 후속작으로, 가정 내 홈쿡 트렌드에 최적화된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 풀무원, ‘30초간편 김자반 무침 만들기’ 키트 출시

이번 신제품은 별도 조리도구나 재료 없이도 30초 만에 완성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남해 연안산 돌김자반을 한 번 볶아 바다향과 고소함을 살렸고, 사과식초가 들어간 간장 베이스 소스로 새콤달콤한 감칠맛을 더했다. 아몬드, 볶은 참깨 등 견과류도 포함돼 식감과 풍미를 동시에 잡았다.

특히 풀무원은 ‘안전안심 수산물’ 인증 마크를 패키지에 명시하고, 정기 방사능 검사(연 4회) 및 이물질 선별 공정(X-ray 포함)을 통해 제품 안정성도 강화했다. 소비자는 구성품을 그대로 버무리기만 하면 즉석에서 반찬을 완성할 수 있어 1인 가구, 맞벌이 부부,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층에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된다.

풀무원식품 이동렬 PM은 “국민 반찬인 김자반을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바른먹거리 원칙에 기반한 수산물 간편식을 지속 출시하며, 관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스페이스, 배우 박보검 신규 홍보대사 발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배우 박보검을 새로운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2025년 가을·겨울(FW) 시즌 신제품 화보를 공개했다.노스페이스는 박보검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와 폭넓은 세대에게 사랑받는 매력,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도전적 행보가 브랜드가 추구하는 ‘멈추지 않는 탐험’의 가치와 부합한다고

2

셀렉스, 왕톡 홈쇼핑 방송 역대 최고 매출 기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 셀렉스는 지난 13일 방송된 현대홈쇼핑의 대표 프로그램인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에서 방송 1시간 만에 완판을 기록하며 매출 15억 원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역대 왕톡에서 진행한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 런칭 방송 이후 역대 최고 매출 성과다. 이번 방송은 2025년 올해의 마지막 왕톡 방송

3

bhc, KBO 포스트시즌 직관 티켓 추첨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hc가 2025 신한 SOL뱅크 KBO 포스트시즌 스폰서로 참여하며 직관 티켓 최대 120장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치킨을 즐기는 일상적인 경험이 가을야구의 뜨거운 현장으로 이어지도록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는 오는 25일까지 bhc 자사 앱에서 포장·배달 주문 2만 원 이상 결제 후 이벤트 페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