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호 태백시장 8위 하락 속 서흥원 양구군수 약진…‘K-브랜드지수’ 순위 싸움 치열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7 15:43:59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강원도 지자체장 부문 1위에 육동한 춘천시장이 선정됐다고 17일 발표했다.

 

▲ ‘K-브랜드지수’ 이미지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강원도 지자체장 부문은 강원도 지자체장을 대상으로, 2025년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777만 3017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강원도 지자체장 부문은 육동한 춘천시장이 1위를 수성했으며, 원강수 원주시장(2위), 이병선 속초시장(3위), 김명기 횡성군수(4위), 서흥원 양구군수(5위), 심재국 평창군수(6위), 신영재 홍천군수(7위), 이상호 태백시장(8위), 함명준 고성군수(9위), 최승준 정선군수(10위) 등이 TOP10의 영예를 차지했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이번 K-브랜드지수에서 육동한 춘천시장의 3연속 정상 등극은 지속적인 도시 브랜드 관리와 시민 소통 정책의 성과로 평가된다. 또한 이병선 속초시장과 서흥원 양구군수의 약진은 지역 정체성과 행정 신뢰도를 함께 높인 결과로 볼 수 있다. 강원도 지자체장 부문은 향후 지역 간 브랜드 리더십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지역자치단체 수장의 브랜드 가치는 행정 성과뿐 아니라 지역 소통력, 정책 공감도, 그리고 도시 이미지 개선 노력에 따라 크게 달라지고 있다.. 특히 강원도는 관광·생활·균형발전 이슈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만큼, 지자체장의 리더십이 지역 브랜드 경쟁력의 핵심 요인으로 부상 중이다. 해당 데이터는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연말 맞이 ‘하트풀 땡스 팩’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이 ‘하트풀 땡스 팩’을 출시하고 G마켓·옥션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하트풀 땡스 팩’은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할인권으로, 1만1000원의 할인 혜택을 22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구성이다.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할인 전 주문 금액 기준 5만 원 이상 시 1매, 8만 원 이상 시 2매, 12

2

요스타, 대표 타이틀 3종 ‘AGF 2025’ 참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글로벌 게임업체 요스타는 오는 12월 5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Anime X Game Festival(이하, AGF 2025)’에 참가해 대표 타이틀 3종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참가하는 요스타는 규모를 한층 확장해 ‘명일방주’와 ‘작혼: 리치 마작’, 지난 10월 정식 출시된 신작

3

교촌에프앤비, ISO27001 인증 획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는 치킨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정보보호시스템 인증기관인 BSI(영국왕립표준협회) 코리아로부터 국제표준 정보보호 관리체계‘ISO/IEC 27001:2022’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정보보호 표준 인증이다. 교촌은 정보자산을 체계적이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