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ESG위원회 공식 출범… "지속 가능한 발전의 토대 마련"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9 09:06:0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김해성)는 지속가능한 경영 실현을 위한 전략적 행보로, 이사회 산하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를 신설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ESG위원회 출범은 오스템임플란트가 ‘글로벌 TOP 치과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핵심 과제로 ESG 경영을 설정하고, 이를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조치다. 위원회는 사외이사를 포함한 이사진으로 구성되며, 전사 차원의 ESG 전략 수립과 실행을 이끈다.
 

▲ 오스템임플란트, ESG위원회 공식 출범

위원회는 ▲ESG 중장기 전략 수립 ▲사내 인식 제고 및 내재화 교육 ▲ESG 리스크 관리 및 대응 ▲활동 성과 점검 및 보고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투명한 지배구조와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치과의사의 더 나은 진료를 지원하고 인류 건강에 기여한다는 오스템임플란트의 경영 이념을 확장해, ESG 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병행하겠다”며 “전사적인 노력을 통해 ESG 모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스템임플란트는 그간 치과의사 대상 임상교육, 치과대학 장학사업 등 업계와의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며, 국내외 사업장을 중심으로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또한 각 부문 및 연구소 단위로 환경 보호,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개선 등 ESG 분야별 필수 과제를 설정하고 이를 실천하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스알, 고객 서비스 혁신 박차 … 서비스 품질 향상 실행과제 논의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24일 ‘고객 서비스 개선 회의’를 열어 고객민원을 분석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 실행과제를 논의했다. ‘서비스 개선회의’는 매주 수요일 오전마다 정왕국 대표이사가 주재해 고객 민원을 주기적으로 분석하며 현장 서비스를 근본적으로 바꿔가고 있다.지난 5월 첫 회의를 시작으로 열리고 있는 서비스 개선회의의 핵

2

에피큐(EpiQ), 베트남 디지라이프(DIGILIFE)와 MOU 체결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B2B통합 솔루션기업 에피큐(EpiQ)가 베트남 미디어·콘텐츠기업 디지라이프(DIGILIFE)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한국과 베트남을 잇는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공식 출범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한국 브랜드의 베트남 시장 진출과 베트남 기업의 한국 시장 연결을 상호 지원하는 파트너십 구조를 구축한다. 에

3

KB금융, 디캠프 '스타트업 OI #금융권'서 금융위원장상 수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이 스타트업과의 협업 성과를 인정받아 금융위원장상을 수상했다.KB금융그룹은 지난 24일, 서울 마포구에서 디캠프·한국핀테크지원센터 공동 주최로 진행된 '스타트업 OI(오픈이노베이션) #금융권' 행사에서 KB국민은행과 티냅스의 협력 사례로, 최우수 협업 기업에게 수여되는 금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