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더세이프티, 초경량 안전대 3종 출시…기능성·디자인 모두 잡았다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9 09:24:47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워크웨어 브랜드 아이더세이프티(EIDER SAFETY)가 상반기 안전보호구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며 신제품 안전대 3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이더세이프티는 올해 초부터 ‘경량성’을 키워드로 다양한 디자인의 안전화를 선보이며 시장에서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5월에는 안전보호구 카테고리 확장을 공식화하며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안전대 제품군을 시장에 내놓았다.

이번에 출시된 안전벨트는 전체식 X자형, 전체식 L자형, 상체식 총 3종으로 구성됐으며, 각기 다른 작업 환경에 최적화된 구조를 제공한다.

특히 눈에 띄는 점은 아이더세이프티만의 디자인 감각을 안전장비에도 녹여냈다는 것이다. 웨빙(띠) 부분에는 유니크한 라임 컬러와 실버 사선 스트라이프를 적용해 스타일을 살렸고, 재귀 반사 기능을 더해 야간 작업 시 시인성을 크게 높였다.

기능성 면에서도 혁신적이다. 아이더세이프티는 아래 세 가지 포인트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과 안전성을 강화했다. 360도 회전 훅을 적용해 죔줄 꼬임 문제를 개선했으며, 원터치 죔줄 카라비너로 누구나 쉽고 확실한 체결이 가능하고 초고분자량 폴리에틸렌 원사를 사용한 쇼바로 충격 흡수력을 극대화했다.



또한, 허리와 어깨 패드에 메쉬 소재를 적용해 통기성을 확보, 여름철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능을 갖췄음에도 불구하고 전체식 X자형 안전그네와 더블엘라스틱 죔줄을 포함하여 약 2.25kg 수준의 초경량 사양을 실현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아이더세이프티 관계자는 “디자인과 안전성, 착용감을 동시에 갖춘 안전대를 찾는 소비자 니즈에 주목해 제품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제품군으로 프리미엄 안전보호구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고려아연 "크루서블 JV 유증 효력 이미 발생"…허위 논란에 정면 반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이 미국의 '크루서블 JV'를 대상으로 한 '제3자 배정 유상증자'(유증)의 신주 발행은 이사회에서 결의한 대로 대금 납입이 완료되며 예탁원 전자등록까지 최종 마무리됐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미국 정부 등 합작 법인을 고려아연 주주 명부에 등재하는 절차도 진행했다. 환율 변동과 관련해 MB

2

HD현대, 국내 1·2위' 합친 건설기계 등장…'HD건설기계' 공식 출범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가 하나로 합친 'HD건설기계'가 2026년 새해 첫날 힘찬 출발을 알렸다. HD현대는 건설기계 부문 계열사인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가 모든 합병 절차를 완료하고 1일 HD건설기계 울산 캠퍼스에서 정기선 HD현대 회장, 조영철 부회장, 문재영 사장 등 그룹 주요 경영진과

3

[신년사] 박정원 두산 회장 "AX가 승부처…피지컬 AI로 130년 제조 DNA 다시 쓴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은 2026년 신년사에서 "전사적 역량을 모아서 AX(AI 전환)를 가속화하자"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AI 기반 경쟁력'을 갖춘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은 머지않아 완전히 다른 선상에 있게 될 것"이라며 "빠른 AX 추진을 통해 기존 제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