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어린이 금융교육 '경제동화머니' 시즌 2 하나TV에 공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6-18 10:16:14
  • -
  • +
  • 인쇄
시즌1에 이어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통해 공개
격주 수요일마다 새롭게 선보이는 총 10편의 유익한 경제 동화 콘텐츠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동화머니’ 시즌2를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를 통해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첫 선을 보인 ‘경제동화머니’는 어린이들이 쉽게 접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동화를 각색하여 경제 상식 등을 재밌게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개그맨과 뮤지컬 배우가 신나는 율동과 노래로 흥미로운 내용을 전해주는 방식을 통해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하여 미취학 아동들에게 큰 호응을 받아왔다.
 

▲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동화머니’ 시즌2를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를 통해 공개한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이번에 공개된 ‘경제동화머니’ 시즌2는 어린이들이 궁금해 하는 것과 학부모들이 자녀에게 알려주고 싶어하는 내용 등 시청자의 입장을 반영해 콘텐츠를 구성했다.

▲돈은 어디에서 만들어지는지 ▲우리나라 돈을 다른나라에서도 쓸 수 있는지 ▲물건값은 누가 정하는지 ▲돈을 버는 방법과 쓰는 방법 ▲지구를 지키는 착한 소비(ESG)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주제를 통해 생활 속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또한, 이번 시즌2에는 하나금융그룹 핫튜버로 활동중인 하나은행 직원 ‘경제남매’가 시즌1의 출연진들과 한 팀을 이뤄 어린이들을 찾아간다.

▲시골쥐와 도시쥐 ▲걸리버여행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늑대와 아기염소 ▲ 피노키오 등 어린이들에게 익숙한 총 10편의 동화가 경제 이야기로 각색되어 격주 수요일마다 ‘하나TV’에 공개될 예정이다.

하나은행 ESG기획섹션 관계자는 “이번 시즌2에는 지구를 지키는 착한 소비 등 ESG를 실천할 수 있는 콘텐츠도 야심차게 준비했다”며 “향후 미래 금융환경을 이끌어 나갈 어린이들이 ‘경제동화머니’를 통해 올바른 금융 습관을 함양하고 바르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