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B2B핀테크로 해외 공략···3년내 수수료 100억 달성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5-30 10:19:19
  • -
  • +
  • 인쇄
B2B 핀테크 솔루션으로 아시아 공략, 서구 시장 SaaS 솔루션으로 차별화
해외 진출 위해 100억 투자...3년 내 해외 고객 2000곳 확보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웹케시그룹이 본격적으로 해외 진출해 3년내 수수료 100억원을 달성할 방침이다. 아시아와 서구 시장을 구분해 아시아는 B2B핀테크로, 서구 시장은 B2B SaaS로 차별화하여 공략한다. 아시아 시장에 처음으로 출시한 상품 베트남판 경리나라 'WABOOKS', 협업툴 플로우의 해외판 '모닝메이트' 등이 아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B2B 핀테크 전문기업 웹케시그룹이 B2B 핀테크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해외 시장 진출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B2B 핀테크 전문기업 웹케시그룹이 B2B 핀테크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로 해외 시장 진출에 나선다.[이미지=웹케시]

먼저 웹케시그룹은 ‘AI경리나라’의 베트남 버전에 해당하는 ‘와북스(WABOOKS)’를 지난 4월 출시했다. 와북스는 △모바일 영수증 간편 등록 △국세청 세금계산서 연동 △간편 지출 결의 △실시간 계좌 거래내역 및 잔액 확인 등의 기능을 통해 베트남 기업의 경비 처리 프로세스를 혁신적으로 개선했다. 특히 영어, 베트남어, 한국어를 지원하는 다국어 기능을 통해서 베트남 직원과 한국 직원 간 업무상 의사소통의 어려움 해소에도 일조하고 있다.

와북스는 현재 ‘경방’, ‘도루코 비나’, ‘삼일 비나’ 등을 비롯, 최근에는 더본 그룹의 베트남 사업장인 ‘본가 베트남’에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시장을 넓혀 나가고 있다. 와북스는 연내 500개 고객사 확보를 목표로 2024년에는 태국과 인도네시아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웹케시그룹은 와북스에 이어 △청구·결제·수납 솔루션 위빌(WeBILL) △글로벌 중견·대기업 자금관리 솔루션 위엠비에이(WeMBA)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솔루션 위택스(WeTAX) △글로벌 통합 자금관리 시스템 위지엠비에이(WeGMBA) 등의 글로벌 전략 상품도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이다.

이와 함께 미주·유럽 등 서구 시장은 국내 5000여 개 이상의 기업에서 도입한 협업툴 ‘플로우’의 해외 버전인 ‘모닝메이트’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 모닝메이트는 2023년 4월 일본, 영국, 베트남, 캄보디아 시장에 출시했으며, 현재 중남미를 포함한 20개 국가를 대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2024년 이후에는 미국과 다른 유럽 국가로도 진출해 시장을 더 확대할 계획이다.

관련하여 웹케시그룹은 향후 2년간 글로벌 사업에 100억 원을 추가 투자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2024년까지 글로벌 고객 2000개 확보 및 3년 내 수수료 매출 100억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해외 사업장도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중국 베이징, 일본 도쿄, 영국 런던, 베트남 호치민, 캄보디아 프놈펜에 이어 2023년 하반기에는 베트남 하노이 법인을 추가 신설하고, 2024년 이후 태국, 인도네시아, 미국, 중남미로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웹케시그룹은 국내 B2B 핀테크 분야에서의 성공 모델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을 꾸준히 개척해 나갈 것”이라며, “베트남, 캄보디아, 일본, 영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K-B2B 핀테크의 가치를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