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김준기문화재단, 제15회 DB보험금융공모전 시상식 개최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8 10:25:48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DB김준기문화재단은 지난 23일 서울 DB금융센터에서 ‘제15회 DB보험금융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열린 '제15회 DB보험금융공모전'에서 대상 수상자인 고명건, 진승휘 수상자와 DB김준기문화재단 윤대근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DB손해보험]

 

올해 공모전에는 전국 대학(원)생 546개 팀이 참가해 보험, 은행, 경제, 증권, 자산운용 분야의 실용적인 연구와 제안을 겨뤘다. 최종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대상 1팀, 최우수상 3팀, 우수상 5팀이 선정됐다.

 

대상, 최우수상 3팀과 우수상 2팀으로 구성된 총 6팀은 미국 뉴욕 월스트리트에서 골드만삭스 등 유수의 글로벌 금융기관을 탐방하는 기회를 갖는다. 나머지 우수상과 장려상 9팀에게는 아시아 금융탐방 기회가 주어진다.

 

올해 대상은 고명건·진승휘 학생으로 구성된 ‘에스퍼스였던것’ 팀이 ‘한국 보험시장의 도덕적 해이와 역선택 추정’이라는 주제로 수상했다.

 

고명건 학생은 “많은 뛰어난 참가자들이 참여한 대회에서 대상을 받을 수 있어 감사드린다”며 “미국 금융탐방에서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B김준기문화재단은 수상자에게 대학원 장학프로그램 지원 기회도 제공한다. 재단은 1988년 설립돼 인재 육성과 교육환경 개선 등 공익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형지엘리트, 시니어 복지용 웨어러블 로봇 사업 본격 진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시니어 복지 분야에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접목한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보유한 헥사휴먼케어와 교육·현장 실증 역량을 갖춘 재능대학교와 협력해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세계 헬스 웨어러블 로봇 시장과 에이지테크(AgeTech) 시장은 매년 20% 이상 성장 중이다. 글로

2

삼립, ‘삼립호빵’에 밥 넣은 ‘뜨끈밥빵’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은 겨울 대표 간식인 ‘삼립호빵’에 밥을 넣어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뜨끈밥빵’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편의점과 온라인 채널에서 냉장 제품으로 판매된다. ‘뜨끈밥빵’은 1인 가구와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했다.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데우기만 하면 따뜻한 밥과 빵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3

부산인재개발원, AI·클라우드·스마트팩토리 전문과정 개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부산지역의 유일한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법인 (재)부산인재개발원이 정부의 AI와 첨단기술 확대 정책에 대응할 수 있도록 2026년도 AI(인공지능)와 클라우드, 스마트팩토리 등 전문 기술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19일 밝혔다.부산IT교육센터 서면점, 부산IT아카데미 광안점 등 2곳의 ‘고용노동부 평가 우수훈련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