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코로나 블루 극복하자"...임직원 UCC 공모전 열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3-04 10:26:3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이 코로나19 장기화로 피로감과 우울감을 느끼는 임직원의 사기진작과 기분 좋은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임직원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2일부터 오는 4월 25일까지 진행하며, 롯데건설 임직원이면 누구나 코로나 극복, 취미, 가족 등 자유 주제로 30초 이상 5분 이내 영상을 출품할 수 있다.
 

▲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은 공모전 기간 동안 사내 게시판을 활용해 임직원의 소통과 화합의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시상은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12명에게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며, 공모전 시상식은 5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하석주 대표의 ‘새로운 일터 조성’ 캠페인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임직원을 위한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러한 상황에서도 서로 소통하며 웃을 수 있는 비대면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지난해 6월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며 대구·경북 지역 현장 근무자를 대상으로 공기정화식물·꽃 등을 전달했으며, 이외에도 펀 데이(문화, 체육 행사 지원), 베스트셀러 도서 제공, 해외 임직원 가족여행 지원 등 다양한 ‘사기진작’ 제도와 남성 의무 육아휴직, 가족사랑의 날 등의 '일·가정 양립'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페24, 아르고와 손잡고 '365일 멈추지 않는 물류' 가동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제 카페24를 이용하는 온라인 사업자는 휴일에도 멈추지 않는 '고속 물류 시스템'을 손쉽게 장착할 수 있게 된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물류 IT 기업 '테크타카(대표 양수영)'의 통합 물류 솔루션 '아르고'가 '카페24 매일배송'의 신규 파트

2

팔도, ‘상남자라면 마늘 육개장’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팔도가 '상남자라면 마늘 육개장(이하 상남자라면)'을 출시했다. 상남자라면은 국물의 돈골(豚骨) 배합을 늘려 깊은 사골 풍미를 강조했으며, 동결 건조된 마늘분말 후첨 스프를 제공해 알싸한 마늘향을 강화했다. 청경채와 표고버섯 건더기를 풍성하게 담아 다양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팔도는 남자라면 브랜드 모델로 샌프

3

이마트, 제철 맞은 겨울 딸기 '홀케이크'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가 연말 케이크 성수기 시즌을 맞아, 신세계푸드의 겨울 딸기 홀케이크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케이크는 신세계푸드가 직접 기획·제조한 제품으로,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인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를 통해 판매된다. 겨울철 대표 과일로 자리 잡은 딸기를 활용해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시즌 한정 상품으로 구성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