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의료재단-KB국민은행, 사회공헌 및 상호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9 10:27:1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이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과 ‘상호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금융서비스 협력 및 사회공헌 확대에 나선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28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자생메디바이오센터에서 진행됐으며, 박병모 자생의료재단 이사장과 고덕균 KB국민은행 강남지역 영업그룹 부행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 생의료재단-KB국민은행, 사회공헌 및 상호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협약에 따라 자생의료재단과 자생한방병원은 KB국민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선정하고, 다양한 금융업무에서 협력하게 된다. KB국민은행은 의료진 및 임직원 대상 신용대출 금리 우대 등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주목할 점은 KB국민은행이 자생의료재단의 사회공헌사업을 위한 기금 지원을 약속한 부분이다. 지원 기간은 2025년 5월 20일부터 2030년 5월 19일까지 총 5년간이다.

자생의료재단은 이 기금을 바탕으로 독립유공자 후손과 취약계층 국가유공자, 저소득층 청소년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복지 지원과 바자회 등을 더욱 활발히 전개할 계획이다. 현재도 상하반기 각 400명씩, 연간 800명의 국가유공자 후손을 대상으로 의료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은 “국민의 금융을 책임지는 KB국민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더 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양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사회적 책임 의식을 바탕으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구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금융기관과 의료기관 간의 모범적인 파트너십 사례로,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업 가능성도 기대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생애 최초 주택 매수 비중, 사상 최대 기록…1∼8월 전체 거래 43.2%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들어 전국에서 매매된 아파트 등 집합건물 가운데 생애 최초 매수자의 비중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탄핵 정국, 조기 대선, 대출 규제 강화 등으로 시장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 정부 정책자금 대출 혜택을 활용할 수 있는 생애 최초 구입자가 매수세를 주도한 결과다. 14일 대법원 등기정보광장 통계에 따르면 1∼8월 전국 집

2

AI 반도체 수요 폭발...8월 ICT 수출, 역대 최대치 달성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지난 8월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수출이 반도체 판매 호조에 힘입어 같은 달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ICT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8월 ICT 수출액은 228억7000만 달러로 전년 동월 대비 11.1% 증가했다. 특히 인공지능(AI) 인프라 구축 수요 확대가 반도체 수출 증가를 이

3

한미 관세 협상 후속 논의 결론 못 내...대규모 투자 조건 줄다리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미 관세 협상 후속 논의를 위해 방미했던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4일 귀국했다. 김 장관은 미국 뉴욕에서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부 장관과 만나 한국의 대미 투자 구조와 이익 배분 방식 등 세부 쟁점을 논의했으나, 협의가 어느 정도 진전됐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이날 새벽 인천공항에 도착한 김 장관은 협상 결과를 묻는 질문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