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롤(LOL) 캐릭터 체크 출시···최대 15% 캐시백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5-26 10:28:49
  • -
  • +
  • 인쇄
간편 결제, CU, 스타벅스 등에서 캐시백 혜택 제공
게임 아이템, 롤 스킨 등 풍성한 경품 지급 이벤트도 실시
선불전자지급수단 ‘신한 Meme(밈)’에도 캐릭터 적용, 상품 라인업 확대

제이스, 카이사 등 게임 속에서만 만날 수 있던 롤(LoL) 캐릭터를 플레이트에 소환한 체크카드가 출시됐다. 신한카드가 국내 최초로 롤(LOL) 인기 캐릭터 5종을 담은 체크카드를 출시한 것. 간편 결제, CU, 스타벅스 등에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게임 아이템, 롤 스킨 등 풍성한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실시하며 선불전자지급수단 ‘신한 Meme(밈)’에도 캐릭터를 적용해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전세계 최고의 온라인 게임으로 평가 받는 ‘LoL(League of Legends, 리그 오브 레전드) 캐릭터 5종을 플레이트에 적용한 ‘신한카드 FANtastic S 체크(LoL)’ (신한 롤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 신한카드의 롤(LOF) 체크카드 [이미지=신한카드 제공]

롤은 미국 소재 게임 스튜디오인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에서 2009년 출시한 게임이다. 2022년 4월 4주차 주간 종합 게임 순위 점유율이 44.6%로 국내 PC온라인 게임 1위(출처:게임트릭스, Gametrics)이며 항저우 아시안 게임 E-스포츠 정식 종목 중 하나이다.

신한 롤 체크카드는 롤의 주요 캐릭터인 제이스(Jayce)(Kai.Sa)를 포함한 총 5개의 캐릭터를 플레이트에 적용했다. 게임에서 즐겨 사용하던 캐릭터를 실물 플레이트로 소장하고자 하는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신한 롤 체크카드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롤 게임 이용자 중 10~20대의 Z세대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점을 감안해 이들의 소비 패턴을 분석해 카드 혜택을 구성했다는 특징도 있다.

먼저 신한플레이(신한pLay)에서 간편 결제를 이용하면 최대 15%를 캐시백 해준다. 소셜커머스(쿠팡?티몬), CU 편의점과 스타벅스에서는 이용 금액의 최대 10%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캐시백은 승인 금액 건당 1만원 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일 1회, 월 4회까지 제공된다. 건당 최대 2000원까지 캐시백 되고 전월 실적에 따라 통합 캐시백한도가 차등적으로 적용된다.

신한카드는 롤 체크카드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7월 31일까지 신한 롤 체크카드로 1회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달 한 번씩 총 2천 명을 추첨해 게임 내 랜덤 아이템을 증정한다.

7월 18일부터 8월 31일까지는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5만원 상당의 ‘신화급 롤 스킨’을 포함한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 드로우 및 퀴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롤 체크카드의 연회비는 없으며 상세 카드 혜택 및 이벤트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신한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신한카드는 10대 전용 충전식 페이서비스인 ‘신한 Meme(밈)’에도 롤 캐릭터를 동일하게 적용해 6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신한 밈은 만 14세~18세 고객들이 별도의 계좌없이 간편하게 발급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신청 즉시 발급돼 충전만 하면 곧바로 사용 가능하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최고 인기를 얻고 있는 롤 캐릭터를 국내 최초로 카드 상품에 도입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플레이트 디자인 뿐만 아니라 롤 게임 관련 다양한 고객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재헌 SKT CEO, 전국 4대 권역 '현장경영'…"현장이 곧 경쟁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텔레콤은 정재헌 CEO가 지난달 29~30일 현장경영(MBWA)에 나서 지역 본부 구성원들과 소통했다고 1일 밝혔다. 정 CEO는 이틀 동안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4개 지역 본부를 방문해 임원·팀장 티 미팅, 구성원 간담회, 안전·환경(SHE) 점검 등 일정을 소화했다. 그는 대전 지역 방문 일정 중에는 유통망인 PS&

2

28년간 이어진 '가족의 나눔'…S-OIL이 전한 장학회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공식 블로그 'S-OIL STORY'를 통해 임직원 가족이 수십 년간 이어온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이야기는 강민수 S-OIL 감사 본부장의 부친인 강삼병 회장이 설립·운영해 온 ‘강한수 장학회’의 선행 사연이다. 해당 장학회는 1998년 설립 이후 28년간

3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