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2023 어린이보호구역 아이디어 공모전 후원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9-06 10:51:54
  • -
  • +
  • 인쇄
‘옐로카펫, 그 다음 도전은’ 주제로 동영상 아이디어 접수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DB손해보험은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2023 어린이보호구역 아이디어 공모전’을 공식 후원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아동안전위원회에서 주최하고 옐로소사이어티 주관해 교육부·국회 행정안전위원회·서울특별시·도로교통공단·한국어린이안전재단 등이 후원한다. ‘옐로카펫, 그 다음 도전은?’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공모전은 오는 11일부터 10월15일까지 서류접수를 받는다.
 

▲DB손해보험이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2023 어린이보호구역 아이디어 공모전’을 공식 후원한다. [사진=DB손해보험]

 

대한민국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2명이상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등하굣길 교통사고의 위험이 있는 장소와 이유를 찾고 더 안전하게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3분이내 동영상을 아동안전위원회 홈페이지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수상작은 ‘2023 어린이보호구역 안전 개선안’이라는 이름으로 어린이보호구역의 새로운 정책으로 공식 제안된다. 앞서 제1회 공모전 대상작 ‘스마트볼록거울’은 서울특별시 어린이보호구역 시범사업으로 선정돼 지난 6월부터 은평구에서 설치되기 시작했다.

앞으로도 공모전 수상작은 전국 어린이보호구역에 DB손해보험의 후원과 함께 시범 설치될 예정이다. 공모전 심사에는 교육부·국회·경찰청·도로교통공단·서울특별시 정책 담당자들이 직접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대상작(1팀)에는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상과 상금 200만원이 주어진다. 최우수상(1팀)은 국회의원상과 상금 100만원, 우수상(1팀)은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50만원, 장려상(2팀)은 아동안전위원장상과 상금 30만원, 특별상(15팀)은 DB손해보험 대표상과 상금 10만원이 주어진다.

이제복 아동안전위원회 이사장은 “어린이보호구역 아이디어 공모전에 DB손해보험이 후원사로 함께하게 돼 기대된다”며 “공모전을 통해 제2의 옐로카펫이 탄생해 어린이들을 더 안전하게 지켜줄 수 있도록 아동안전위원회가 협력 기관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추진하는 DB손해보험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이 어린이 보호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철도공단 수도권본부, 인천발 KTX 건설현장서 비상대응훈련 시행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는 인천발 KTX 건설공사 현장에서 재난 발생 시 초동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한 비상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이날 훈련에는 공단 및 협력사 관계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건설 중장비 이동 중 작업장비 전도로 인한 전차선 일부 파손과 근로자 부상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됐으며, 부상자 구조, 사

2

세라젬, 창립 27주년 기념 프로모션 '세라제 2025' 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창립 27주년을 맞아 다음달 2일까지 ‘세라제 2025’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1998년 설립된 세라젬은 척추 의료기기 ‘마스터 V 컬렉션’을 시작으로 현재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약 2500개의 체험형 매장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지난 27년간 축적한 기술력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척추 의료기기를 비롯한

3

V BnF ‘디에이이펙트’, 피부 재생 3종 제품 프로모션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지스밸리비앤에프(이하 LV BnF)가 DA메디컬그룹과 공동으로 론칭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디에이이펙트(DA EFFECT)’가 명절 시즌을 맞아 최대 30% 할인 및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디에이이펙트는 피부 시술 수요가 증가하는 명절을 맞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포스트케어밤, 선스크린, 쿨링마스크를 2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