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온라인 전용 'SUPER ELS'8종 출시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2 11:19:39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메리츠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전용 주가연계증권(ELS) 8종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ELS는 지수형 4종과 종목형 4종으로 구성됐다. 지수형 상품은 S&P500, 유로스톡스50, 코스피200, 니케이225 등 글로벌 주요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낙인(Knock-in) 배리어는 40~45% 수준이며, 연 수익률은 7~9.5%다.

 

 

종목형 상품은 미국 주식 투자 수요 증가에 맞춰 엔비디아, 테슬라, 팔란티어 등 3개 종목을 기초자산으로 설정했다. 최근 미국 증시의 높은 변동성을 반영해 낙인 배리어는 보수적인 30%로 책정됐다.

 

모든 상품은 만기 3년의 스텝다운 구조로 6개월마다 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이 중 월 단위 수익을 지급하는 월지급형 ELS와 리자드형 ELS도 각각 1종씩 포함됐다.

 

월지급형을 제외한 7종의 ELS는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일에 기초자산 종가가 모두 만기 베리어 이상이거나 기초자산이 한 번도 낙인 배리어를 하회한 적이 없다면 원금과 3년 치 이자를 지급한다. 반면 만기일 기준 기초자산이 만기 베리어를 밑돌고 투자 기간 중 낙인 배리어도 하회했다면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청약은 6월 2일부터 13일 정오까지 메리츠증권 MTS ‘메리츠 SMART’를 통해 가능하다. 숙려대상투자자는 6월 9일까지 청약할 수 있으며 최소 가입금액은 10만원, 1만원 단위로 청약할 수 있다. 발행일은 오는 13일이며, 이날의 기초자산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으로 결정된다.

 

메리츠증권은 이번 ELS 출시를 기념해 1000만원 이상 가입 고객에게 1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Super ELS 온라인 플랫폼 론칭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 솔루션과 혁신적인 디지털 투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사전 플레이 시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1일까지 신작 RPG(역할수행게임)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의 사전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하고 출시 전 마지막 담글질을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플레이 테스트는 사전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이용자들만 참여할 수 있으며 18일 오전 11시부터 21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스

2

다우닝,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 진행… 최대 80% 할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가죽 소파 브랜드 다우닝이 AK플라자 광명점에서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백화점, 라운지, 온라인에서 선보였던 다양한 소파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약 40여 종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우닝은 40년 이상의 전통과 제

3

채움, 전통 매실청에 현대적 감각 더한 ‘매실찹’ 출시 예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채움 농업회사법인이 다음달 초 차별화된 신제품 ‘과육을 갈아 만든 매실청’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기존 매실청이 가진 전통적 장점을 살리면서도, 씨를 제거한 매실을 통째로 갈아 넣어 부드러운 청의 풍미와 아삭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기존 장아찌는 매실을 절여 발효와 저장의 전통 방식을 강조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