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메타버스 '이프랜드' 출시 1주년...하반기 글로벌 시장 진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7-13 11:29:18
  • -
  • +
  • 인쇄
제휴 문의 2000건…거리두기 해제 후에도 이용자 체류 시간↑

SK텔레콤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출범 1주년을 맞아 1년간의 성과를 공개하며 ‘이프랜드2.0’ 단계로 돌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이프랜드는 지난해 7월 14일 출시 이후 1년 동안 고객들의 목소리를 수렴하며 문서‧영상‧화면공유 기능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거쳐왔다.
 

▲ SK텔레콤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서비스 런칭 1주년을 맞아 지난 1년간의 성과를 공개했다. [사진=SK텔레콤 제공]

 

출시 6개월 뒤인 지난해 12월에는 누적 약 29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고, 올해 6월은 약 87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또 각종 기업‧단체로부터 2000건이 넘는 제휴 러브콜을 받았다.


특히 거리두기 해제 후 비대면 서비스들이 크게 영향을 받는 상황에도 이프랜드는 이용자 월평균 체류 시간이 지난 3월 기준 55분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뒤인 지난달 기준 61분으로 약 10%가량 증가했다.

또한 지난 6월 이프랜드에서 공개한 볼류메트릭 콘서트 ‘메타버스 뮤직 페스티벌’은 행사 기간 2만 명이 넘게 방문했다.

이달 동아방송예술대와 협력해 이프랜드에서 개최할 예정인 ‘틴틴오디션’은 기존 오프라인 오디션과 신인가수 발굴을 메타버스를 통해 진행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에 더해 SKT는 이프랜드2.0 단계로 진화하며 올 3분기 중 사용자의 서비스 참여를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기능을 대거 추가한다는 방침이다.

이용자들이 출석과 미션 수행 등 지속적인 활동에 참여하면 추후 현금처럼 활용 가능한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 메타버스 모임을 주최하는 호스트에게 후원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내부 경제 시스템 등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아울러 SKT는 유럽·북미·중동·아시아 등 주요 지역별 대표 통신사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노하우를 전파하며 올 하반기 이프랜드를 주요 지역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현재 각 지역 대표 통신사들과 현지 콘텐츠 발굴 및 고객 대상 마케팅을 공동 추진하는 등의 방안을 협의 중이다.

이에 따라 지난달 이프랜드 영문 버전 개발을 완료하는 등 이프랜드 글로벌 진출을 위한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SKT는 이프랜드 PC 버전을 3분기 내 출시해 메타버스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CO장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콘텐츠를 개발해 메타버스 생태계를 더욱 풍요롭게 하겠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