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한국컴퓨터정보학회, 대학생 ‘AI‧메타버스 교육과정’ 공동 개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7-20 12:05:27
  • -
  • +
  • 인쇄
고용노동부 주관 K디지털 플랫폼 사업 일환

SK텔레콤이 한국컴퓨터정보학회와 대학생을 위한 AI‧메타버스 교육 과정 공동 개발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한국컴퓨터정보학회(KSCI)와 ‘AI‧메타버스 기본 및 심화과정 개발을 통한 디지털 확산‧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한국컴퓨터정보학회 신진섭 회장(왼쪽)과 SK텔레콤 김황 ESG추진팀장 [사진=SK텔레콤 제공]

 

이번 ‘AI‧메타버스’ 대학 교육 과정 개발 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디지털 플랫폼 사업의 일환이다. SKT는 이외에도 K디지털 트레이닝과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사업 등에 참여하고 있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력 협약서에서 ▲AI‧메타버스 교육 관련 디지털 콘텐츠(기본·심화 과정) 공동 개발 ▲산업계‧대학생‧구직자 대상 최신 정보통신기술(ICT) 테크 강연‧토론회 개최 ▲프로젝트‧캡스톤 디자인, 해커톤 기반의 교육 확산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캡스톤 디자인은 산업체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기 위해 기획부터 개발까지 일련의 과정을 수행하는 프로젝트형 교육 방식을 의미한다.


양측은 최근 산업계 인력 수요가 확대되는 AI‧메타버스 분야에서 현장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파이선 언어와 딥러닝 모델, 유니티 프로그래밍 등 최신 기술을 대학생들에게 교육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올 하반기 이같이 구성된 AI‧메타버스 교육 과정을 개발해 약 10여 개 대학에 AI‧메타버스 관련 수업을 편성할 예정이다.

이준호 SK텔레콤 ESG추진 담당은 “한국컴퓨터정보학회와 산학협력을 통해 개발한 실습형 AI메타버스 교육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관련 기술 개발의 실전 감각을 향상시키고, 선순환적 생태계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