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한국컴퓨터정보학회, 대학생 ‘AI‧메타버스 교육과정’ 공동 개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7-20 12:05:27
  • -
  • +
  • 인쇄
고용노동부 주관 K디지털 플랫폼 사업 일환

SK텔레콤이 한국컴퓨터정보학회와 대학생을 위한 AI‧메타버스 교육 과정 공동 개발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한국컴퓨터정보학회(KSCI)와 ‘AI‧메타버스 기본 및 심화과정 개발을 통한 디지털 확산‧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한국컴퓨터정보학회 신진섭 회장(왼쪽)과 SK텔레콤 김황 ESG추진팀장 [사진=SK텔레콤 제공]

 

이번 ‘AI‧메타버스’ 대학 교육 과정 개발 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디지털 플랫폼 사업의 일환이다. SKT는 이외에도 K디지털 트레이닝과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사업 등에 참여하고 있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력 협약서에서 ▲AI‧메타버스 교육 관련 디지털 콘텐츠(기본·심화 과정) 공동 개발 ▲산업계‧대학생‧구직자 대상 최신 정보통신기술(ICT) 테크 강연‧토론회 개최 ▲프로젝트‧캡스톤 디자인, 해커톤 기반의 교육 확산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캡스톤 디자인은 산업체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기 위해 기획부터 개발까지 일련의 과정을 수행하는 프로젝트형 교육 방식을 의미한다.


양측은 최근 산업계 인력 수요가 확대되는 AI‧메타버스 분야에서 현장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파이선 언어와 딥러닝 모델, 유니티 프로그래밍 등 최신 기술을 대학생들에게 교육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올 하반기 이같이 구성된 AI‧메타버스 교육 과정을 개발해 약 10여 개 대학에 AI‧메타버스 관련 수업을 편성할 예정이다.

이준호 SK텔레콤 ESG추진 담당은 “한국컴퓨터정보학회와 산학협력을 통해 개발한 실습형 AI메타버스 교육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관련 기술 개발의 실전 감각을 향상시키고, 선순환적 생태계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제철 맞은 겨울 딸기 '홀케이크'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가 연말 케이크 성수기 시즌을 맞아, 신세계푸드의 겨울 딸기 홀케이크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케이크는 신세계푸드가 직접 기획·제조한 제품으로,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인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를 통해 판매된다. 겨울철 대표 과일로 자리 잡은 딸기를 활용해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시즌 한정 상품으로 구성했다.

2

소진공, 중소·중견기업 규제혁신 유공 단체부문 중기부장관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이 서울 은행회관에서 개최된 ‘2025년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 합리화 대상 시상식’에서 중소·중견기업 규제혁신 유공 단체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2025년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 합리화 대상 시상식’(이하 시상식)은 중소벤처기업부 옴부즈만이 주최하는

3

롯데백화점, 포켓몬 팝업 '메타몽의 시크릿 캡슐멘션' 개점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오는 19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롯데타운 잠실에서 포켓몬 겨울 팝업스토어를 열고 연말 시즌 신상품을 대거 공개한다. 최근 MZ세대를 강타하고 있는 ‘캡슐토이’ 열풍을 공략해, 잠실 팝업에서 처음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4월 잠실 월드몰 일대에서 진행된 ‘포켓몬타운 2025’ 팝업은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