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상환가능성 높인 부메랑 스텝다운형 ELS 공모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3-03 13:06:55
  • -
  • +
  • 인쇄
삼성전자∙현대차∙S&P500 기초자산
투자기간중 50% 미만 하락한 적 없으면 연 8.1% 수익
▲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삼성전자·현대차·S&P50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온라인 전용 부메랑 스텝다운형 TRUE ELS 13820회 투자자를 모집한다 [사진=한국투자증권 제공]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오는 5일까지 삼성전자·현대차·S&P50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온라인 전용 부메랑 스텝다운형 TRUE ELS 13820회 투자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부베랑 스텝다운형 주가연계증권(ELS)는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원금손실 구간인 부메랑 배리어(최초기준가의 50%)미만으로 하락할 경우 잔여 상환조건을 모두 하향 조정하는 구조의 상품이다. 잔여 상환 배리어를 낮추면 수익 상환을 위해 기초자산이 반등해야 하는 범위가 줄어들어 상환 가능성 커진다.

이번에 모집하는 TRUE ELS 13820회는 3년 만기로 6개월마다 기초자산 가격을 관측하여 최초기준가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70%(36개월) 이상일 경우 연 8.1%의 수익을 지급받고 상환된다. 6번의 상환 조건을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만기 시 24.3%(연 8.1%) 수익을 지급 받을 수 있다.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이 원금손실 구간이자 부메랑 배리어인 최초기준가의 50%미만으로 하락하는 경우 남아있는 상환 관측조건은 모두 최초기준가의 70%로 하향되며 상환평가일에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70%이상이면 연 8.1%를 지급받고 상환된다. 투자기간 동안 최초기준가의 50%미만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의 70% 미만이라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발생 가능한 원금손실률은 -30% ~ -100%다.

온라인 전용 TRUE ELS는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홈 트레이딩 시스템(HTS) 및 한국투자 모바일 앱을 통해 청약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사 나이 늙으면 당뇨·지방간 위험 ‘폭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이 다가오며 한 살 더 먹는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의료계에서는 실제 나이보다 신체 대사 상태를 반영하는 ‘대사 나이(Metabolic Age)’가 더 중요한 건강 지표로 부상하고 있다. 지방조직의 기능적 젊음과 양적 균형이 대사 나이를 결정하는 핵심 요인으로 꼽히면서, 지방줄기세포 연구 역시 주목받고 있다.대사 나이는 인체의

2

대웅제약, 씨어스·엑소와 스마트병동 통합솔루션 구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웅제약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들과 손잡고 병상에서 바로 근기능 평가까지 가능한 스마트병동 통합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병실 밖 검사실로 이동해야 했던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으로, 의료 인력 부담은 줄이고 환자 편의는 크게 높일 전망이다.대웅제약은 11일 서울 본사에서 씨어스테크놀로지, 엑소시스템즈와 스마트 병상 모니터링

3

연말연시 이어지는 과음에 위·간·췌장 건강 망친다...“증상별 구분 중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로 소화기 계통 질환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단순한 숙취나 속쓰림으로 치부하기 쉬운 급성 위염, 알코올성 간염, 급성 췌장염은 초기 증상이 비슷해 방치될 경우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강북삼성병원 소화기내과 손원 교수는 “잦은 술자리 이후 복통이 느껴진다면 단순 위장 문제가 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