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SK플래닛과 '마이데이터 서비스' 협력 업무협약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6-10 13:44:40
  • -
  • +
  • 인쇄
마이데이터 서비스 등 포함 디지털 신사업 제휴 협력 추진
데이터 결합과 보유기술 교류 통한 차원 높은 금융서비스 제공 예정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10일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SK플래닛(대표이사 이한상)과 '마이데이터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 및 디지털 신사업 제휴를 통해 상호간 적극 협력할 예정으로 ▲데이터 결합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 ▲보유 기술 교류 ▲’시럽월렛’ 내 하나은행 전용 상품관 운영 ▲마이데이터 활용을 통한 종량제 광고사업 검토 등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하나은행은 10일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SK플래닛과 '마이데이터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박성호 하나은행장(사진 왼쪽)과 이한상 SK플래닛 대표이사(사진 오른쪽) [사진=하나은행 제공]

 

또한, SK플래닛의 OK캐쉬백 포인트와 제휴해 하나OK캐쉬백 통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포인트 결제 시 자동 충전 기능을 탑재해 포인트 부족함 없이 원활한 결제가 이뤄지고, OK캐쉬백 가맹점을 통한 특별 포인트 적립 등 차원 높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손님 생활 속의 디지털 은행으로 도약하기 위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비롯한 차별화된 손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양사의 역량을 최대로 발휘하여 금융과 비금융의 데이터 결합을 통한 협업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이한상 SK플래닛 대표이사는 “IT·금융·유통·헬스케어 등 전 산업군에서 축적한 빅데이터와 딥러닝 기반의 AI 기술 결합으로 금융 고객들에게 우리만의 특화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양사간 기술 제휴 등 전방위적인 협력을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혁신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자체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이종업권과의 제휴를 통해 데이터를 축적하고 이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 제공을 위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 중에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