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을다루다’, 반경 5km 타겟 기반 지역상권 AI 마케팅 전략 공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5-30 14:14:37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마케팅 전문 기업 ‘마케팅을다루다’가 반경 5 내 지역 상권을 대상으로 한 AI 기반 정밀 타겟 마케팅 전략을 30일 공개했다.

 


이번 전략은 지역 상권 내 실사용자 기반의 접근 방식을 통해, 광고 노출 중심에서 실제 매장 방문 유도 중심으로 마케팅 운영 방식을 변화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핵심 전략은 반경 2~5㎞ 내의 실 이용자를 대상으로 ▲매장 사진 촬영 ▲SNS 숏폼 영상 제작 ▲CGV 및 메가박스 영화관 광고 ▲인스타그램 타겟 광고 ▲맘카페 및 당근마켓 지역 콘텐츠 확산 ▲블로그 체험단 및 실제 리뷰 생성 등 10개 채널을 연계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구성은 고객의 검색, SNS 탐색, 후기 확인, 방문 결정까지의 흐름을 고려해 여러 플랫폼 간 콘텐츠 흐름을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마케팅을다루다’ 관계자는 “현재 소비자들은 검색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 경로를 통해 방문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전략은 반경 기반 타겟팅을 중심으로 지역 상권 내 실질적인 광고 효율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시도”라고 설명했다.

해당 전략은 자영업자, 프랜차이즈 가맹점, 소형 매장 등 지역 밀착형 업종을 중심으로 적용 가능하며, 현재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 시범 적용 중이다. 향후 업종별 맞춤 전략으로의 세분화와 지역 확대 적용도 예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드래곤의 한정판 블록 꽃 ‘818 BLOOM’, 공식 글로벌 사이트 동시 오픈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이 한정판 블록 꽃 ‘818 BLOOM’으로 전 세계에 평화의 메시지를 전한다. 엠트리아이앤씨는 옥스퍼드(OXFORD)와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 협업으로 제작한 ‘818 BLOOM’의 공식 글로벌 사이트를 해외 주요 국가에서 동시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818

2

예스골프, 파크골프채 ‘마에스트로’ 출시…초경량 카본 샤프트-인체공학적 그립 적용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예스골프가 프리미엄 파크골프채 ‘마에스트로(MAESTRO)’를 공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마에스트로’는 예스골프의 골프 클럽 제작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으로, 519g의 초경량 카본 샤프트를 적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가벼운 스윙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경량화와 함께 성능도 놓치지 않았다. 헤드에 집중된 무게중심 설

3

뉴비즈원, '현장관리 전문팀' 신설… "차별화된 전문가 투입으로 아웃소싱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리테일 아웃소싱 전문기업 ㈜뉴비즈원이 자사 아웃소싱사업본부 내에 '현장관리 전문팀'을 신설하고, 대기업 리테일 현장 전문가를 영업부문에 영입하는 등 조직 개편을 통해 현장 중심의 전문 인력 관리 시스템을 대폭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은 급변하는 리테일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사에 한 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