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2025년 ETF 투자 키워드 '뱀(B.A.A.M)' 선정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2 15:16:42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2025년 을사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ETF 투자 키워드로 ‘B.A.A.M(뱀)’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삼성자산운용은 올해에도 견조한 미국 경기를 바탕으로 미국이 주도하는 주식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자료=삼성자산운용]

 

‘B.A.A.M’은 ‘미국 강세장(Bull Market)’, ‘미국 우선주의:트럼프2.0(America First)’, ‘미국 주도 AI 혁명(AI Revolution)’ 그리고 ‘미국 월배당전략(Monthly Dividend)’을 의미한다.

 

삼성자산운용은 견조한 미국 경제 성장을 기반으로 올해 미국 증시 강세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따라 미국 대표지수와 우량배당성장주 투자는 여전히 유효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관련 ETF로는 KODEX 미국S&P500TR, KODEX 미국나스닥100TR, KODEX 미국배당다우존스 ETF 등이 있다.

 

미국 우선주의 관련 종목도 올해 가장 주요한 투자처가 될 것으로 관측했다.

 

삼성자산운용 측은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에 따른 정책 수혜가 기대되는 주요 산업과 기업에 대한 선별적인 접근과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관련 ETF로 KODEX 미국서학개미, KODEX 미국테크1조달러기업포커스, KODEX 미국반도체MV ETF를 제시했다.

 

삼성자산운용은 올해 미국의 빅테크 기업들의 AI 투자가 지속되며, 미국이 주도하는 AI 기술 혁신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관련 상품으로 KODEX 미국AI테크TOP10, KODEX 미국AI전력핵심인프라, KODEX 미국메타버스나스닥액티브 ETF 등이 꼽힌다.

 

또 미국 월배당전략이 새해에도 유효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거시 경제 불확실성에 따른 증시 변동성으로 배당 종목에 대한 투자자들의 수요가 확대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와 관련해 KODEX 미국나스닥100데일리커버드 콜OTM, KODEX 미국배당커버드콜액티브가 상장해 있으며 이달 7일 KODEX 미국S&P500데일리커버드콜OTM이 상장을 앞두고 있다.

 

김도형 삼성자산운용 ETF컨설팅본부장은 “2025년은 미국의 경제지표, 통화정책 등 기존 매크로 이슈와 더불어 트럼프 2기 정부 출범이라는 큰 변수가 더해지며 이에 따른 증시 불확실성 확대가 불가피할 전망”이라며 “선별적인 포트폴리오 구축이 올해 차별화된 수익률을 결정할 것이며 B.A.A.M 전략과 함께 미국 중심의 견조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GM, 추석 맞이 장기 시승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고객에게 다양한 차량 경험을 제공하는 ‘추석 장기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편안한 귀성·귀경길 지원은 물론 캠핑과 차박 등 레저 활동까지 아우르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오는 10월 3일(금)부터 10일까지 7박 8일간

2

정관장X카카오뱅크, '돈 버는 재미 with 정관장' 제휴 혜택 제공
[메가경제=정호 기자] 정관장이 카카오뱅크와 협업해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카카오뱅크가 9월 15일부터 진행하는 ‘돈 버는 재미’ 신규 제휴 서비스와 연계된 것으로, 카카오뱅크 어플 앱테크 서비스를 통해 정관장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앱테크는 앱(App)과 재테크(Tech)의 합성어로 스마트폰 앱으로 간단한 미

3

한진, LS와 친환경 물류 협력 '업무협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기후 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전환이 전 세계 산업계의 화두로 부상하면서, 물류업계에서도 친환경 혁신과 ESG 경영 강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한진(이하 한진)은 지난 23일(화) LS이링크와 친환경 물류 기반 스마트 전동화 및 전력 신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