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올해도 중대재해 '0'"...'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 열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19 15:43:12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반도건설이 지난 17일 전국 25개 현장에서 동시에 '2023년 안전보건경영방침 및 목표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반도건설에서는 지난 2019년부터 5년 연속으로 중대재해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 사진=반도건설 제공


반도건설은 안전보건경영방침으로 '소통을 통해 모두가 참여하는 안전보건문화 정착'을 선포했다.

이와 함께 전년도 대비 재해율 50% 이상 감축, 스마트 안전기술 적용 및 모니터링 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중대재해 ZERO, 안전보건 리더십 프로그램 개발 및 구축 등을 목표로 수립했다.

이번 선포식과 함께 현장 노사 합동 점검과 현장 근로자를 위한 안전보건행사도 진행됐다.

또 현장에 컵어묵과 미니붕어빵 등을 제공하는 푸드트럭과 커피, 도너츠가 들어있는 기프트박스를 전달하는 행사도 가졌다.

김용철 반도건설 대표는 "현장에서의 안전은 기본이자 최우선으로 해야할 가치"라며 "처벌을 피하기 위한 안전보건정책이 아니라 임직원과 협력사 근로자 모두의 안녕과 행복을 위한 안전보건문화로 정착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사전 플레이 시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1일까지 신작 RPG(역할수행게임)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의 사전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하고 출시 전 마지막 담글질을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플레이 테스트는 사전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이용자들만 참여할 수 있으며 18일 오전 11시부터 21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스

2

다우닝,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 진행… 최대 80% 할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가죽 소파 브랜드 다우닝이 AK플라자 광명점에서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백화점, 라운지, 온라인에서 선보였던 다양한 소파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약 40여 종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우닝은 40년 이상의 전통과 제

3

채움, 전통 매실청에 현대적 감각 더한 ‘매실찹’ 출시 예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채움 농업회사법인이 다음달 초 차별화된 신제품 ‘과육을 갈아 만든 매실청’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기존 매실청이 가진 전통적 장점을 살리면서도, 씨를 제거한 매실을 통째로 갈아 넣어 부드러운 청의 풍미와 아삭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기존 장아찌는 매실을 절여 발효와 저장의 전통 방식을 강조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