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희망재단,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1기 모집

황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05-03 17:41:42
  • -
  • +
  • 인쇄
제주지역 사회문제 해결 위한 혁신기술 보유 스타트업 모집
'신한 사회적가치 측정모델’활용, 스타트업 사업 성과 분석
이노톡 홈페이지 통해 이달 말일까지 신청 가능
▲ 신한금융그룹 [사진=연합뉴스]


신한금융희망재단(이사장 조용병)은 3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그룹의 혁신성장 플랫폼인 'S² Bridge : 제주'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1기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신한금융은 그룹의 중장기 혁신금융 플랫폼 구축 사업인 ‘Triple-K Project’ 를 중심으로 서울·인천·대전 등 전국 단위에 '신한 스퀘어브릿지'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는 스타트업을 통해 환경·자원·농업과 관련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제주 지역의 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조성됐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1기 스타트업 모집분야에는 ▲ 폐기물 수거·재생에너지, ▲예술·문화·식재료, ▲농테크(농업+기술) 등이 있으며, 제주지역의 특색에 맞는 다양한 스타트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신한금융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의 사업 추진 동기 부여를 위해 성과 및 목표 달성에 따른 인센티브 제도를 새롭게 도입했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1기 스타트업들의 사업 운영 성과를 '신한 사회적가치 측정모델(신한SVMF, Social Value Measurement Framework)'로 측정해 총 8억 원의 사업 지원금을 기업별로 차등 지급할 방침이다. 또한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사무공간 및 복지시설 이용, 투자·법률·특허·HR 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금융희망재단 관계자는 “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에서 진행되는 사업들이 제주지역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