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스키아' 전현무, “평소 영화 보면서 그림 작업, 박나래 얼굴 그릴 때 코미디 영화 시청”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1 10:01:10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KBS2 ‘노머니 노아트’의 MC 전현무가 ‘무스키아’만의 창작 비법을 깜짝 공개한다.

 

▲ 전현무가 자신의 그림 창작 노하우를 공개한다. [사진=KBS2 제공]

 

전현무는 23일(목) 밤 9시 50분 첫 방송하는 KBS2 ‘노머니 노아트(연출 김태준)’에서 미술 작가와 인터뷰를 진행하던 중, 자신만의 창작 루틴을 밝힌다. 이날 아트 큐레이터 모니카와 함께 무대에 등장한 한 미술 작가는 “어느덧 10년 차가 된 ‘프로 N잡러’”라고 자신을 소개한다. 이어 “그림을 그릴 때 비트감이 강하게 느껴지는 EDM을 들으며 작업을 한다”는 말과 함께, 붓칠에 리듬감이 담긴 ‘임팩트 甲’ 작품을 공개해 시선을 강탈한다.

멀리서 볼 땐 꽃잎이 흩날리는 느낌이지만, 가까이서 보면 거친 터치감이 느껴지는 작품을 지켜본 아트 큐레이터 봉태규는 “그림에서 EDM이 분명하게 느껴진다”는 ‘찐 반응’을 드러낸다. 이때 전현무는 “이 자리에서 감히 내 이야기를 하는 게 주제 넘긴 하지만, 나 또한 영화를 보면서 그림을 그리는 편”이라고 조심스럽게 입을 연다.

이어 전현무는 “신기한 게 (미술 작가님의 그림처럼) 영화의 장르에 따라 화풍이 달라진다”며 “박나래의 얼굴을 그릴 때는 코미디 영화를 봤는데, 색감이 밝고 경쾌했다”고 이야기한다. 반면 “김숙을 그릴 때는 공포영화를 봤더니…”라며 ‘대반전’의 결과물을 언급해 현장을 초토화시킨다.

그런가 하면 해당 미술 작가의 아트 큐레이터로 나선 모니카는 “내가 선택한 미술 작가의 장점은 ‘노머니 노아트’라는 프로그램에 가장 적합한 포지션이라는 것”이라며, 영혼까지 끌어올린 설명을 가동해 현장을 압도한다. “이 정도로 영업을 잘할 줄 몰랐다”며, 베테랑 MC 전현무의 혀를 내두르게 만든 모니카의 역대급 스피치에 관심이 모인다.

제작진은 “전현무가 자신의 미술 창작 노하우를 친근하게 소개하며, 30인의 아트 컬렉터와 대중들이 미술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살신성인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MC 전현무를 비롯해 담당하는 미술 작가들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한 아트 큐레이터 개코-봉태규-김민경-모니카의 활약, 마지막으로 자신의 예술 세계를 직접 소개하며 남다른 감동과 경외감을 선사한 미술 작가 4인까지 ‘완벽한 합’을 기대해도 좋다”고 밝혔다.

한편 KBS2 ‘노머니 노아트’는 “예술이 돈이 되는 걸 보여주겠다”는 취지 아래, 국내에서 활동 중인 미술 작가와 작품을 소개하고 직접 소장할 기회를 제공하는 리얼 아트 버라이어티 쇼다. 미술 작가의 작업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20분의 ‘라이브 드로잉 쇼’와 치열한 현장 경매로 대한민국 미술 신을 뒤흔들어놓을 ‘노머니 노아트’는 23일(목) 밤 9시 50분 첫 회를 방송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