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자체 블록체인 생태계 'MBX' 정식 서비스 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18 02:26:15
  • -
  • +
  • 인쇄

넷마블은 자체 기축통화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 'MBX'와 'MBX 월렛'의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MBX는 그라운드X가 개발한 클레이튼 메인넷에 기반한 블록체인 생태계다.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재미를 강화하고 이용자 참여와 합리적 보상 제공이 선순환되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 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MBX 오픈과 함께 생태계 내 기축 통화로 활용되는 MBX 토큰의 유통도 시작했다.

이용자들은 이날부터 클레이튼의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DeFi) 클레이스왑에서 토큰 스왑 방식으로 MBX를 거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MBX 월렛 애플리케이션도 출시했다. 월렛 앱에서는 MBX 보관은 물론 광석 등 인게임 재화를 게임 토큰으로 교환하거나 MBX와 클레이(KLAY) 간 토큰 교환 등을 지원한다.

넷마블은 내달 중 웰렛 앱 내에서 게임 토큰을 브릿지 토큰인 MBXL로 스왑하는 기능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향후 MBX의 트랜잭션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MBX 익스플로러 출시를 비롯해 '제2의 나라(글로벌)', '몬스터 길들이기 아레나',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 등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선보이며 생태계를 지속 확장해나갈 방침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