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럭셔리 헤어케어 포석...美 시장도 조준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01 07:59:47
  • -
  • +
  • 인쇄
‘알틱 폭스’ 보유한 보인카 지분 56%, 1170억원에 인수

차석용 LG생활건강 대표가 또 다시 M&A 승부사 면모를 보여줄 수 있을까?

LG생활건강은 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를 보유한 ㈜보인카의 지분 56%를 1억달러, 한화 약 117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 출시한 알틱 폭스는 비건 콘셉트 패션 염모제 브랜드.

특히 SNS를 통한 디지털 마케팅이 강점으로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에서 2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사진 = LG생활건강 제공

 

MZ세대의 호응을 받으면 지난 3년간 평균 89%의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미국 아마존 전체 헤어 컬러 제품군에서 1위, 샐리 뷰티에서도 1위, 얼타 뷰티에선 2위에 랭크되는 등 주요 채널에서 톱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은 2020년 기준 약 90조원 규모로, 이중 하이엔드 헤어케어 시장은 약 20% 가량으로 추정된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인수로 품은 알틱 폭스의 미국 내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글로벌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에 본격 진입할 계획이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