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추석 맞아 지역 1500가구에 전통 차례주 기증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14 10:05:04
  • -
  • +
  • 인쇄
본사 위치한 강원도 횡성 지역 어르신 등 대상

국순당이 추석 명철을 맞아 본사가 위치한 강원도 횡성 지역 어르신 등 1500여 가구에 전통 차례주 예담을 기중했다.

지난 2019년부터 명절마다 지역 어르신 등 이웃에게 차례주 기증이 계속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국순당 박선영 생산본부장, 대한노인회 전병수 횡성군지회장 (사진 = 국순당 제공)

 

차례주 예담은 주정을 섞어 빚는 일본식 청주와 달리 전통 예법에 맞게 국내산 쌀 100%로 빚은 순수 발효 약주다.

주세법상 약주는 우리 전통 방식의 맑은 술을 일컫는다.

일제강점기 주세법에 일본식 청주 등이 청주로 분류되고, 우리 술은 맑은 술을 뜻하는 청주라는 고유의 이름을 빼앗기고 약주로 분류됐다.

차례주 예담은 제법과 특성을 인정받아 유네스코가 지정한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왕실 종묘대제에 전용 제주로 쓰이고 있다.

국순당 박선영 생산본부장은 “민속 명절 추석을 맞아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어르신께 우리 차례주 예담을 기증했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지만 서로 비대면이라도 정을 나누는 추석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도 함께 담았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N KCP, ‘비범한 프로젝트’ 시즌2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종합결제기업 NHN KCP는 온·오프라인 통합 창업 지원 플랫폼 ‘비벗’이 소규모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 ‘비범한 프로젝트’ 시즌2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비범한 프로젝트’는 예비 창업자들이 창업 과정에서 가장 큰 부담을 느끼는 자금·운영·홍보 영역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2

웅진식품, 설 명절 맞아 네이버서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식품은 오는 2월 12일까지 네이버 플러스스토어를 통해 ‘설날+세일’ 행사를 열고, 설 선물세트와 인기 음료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웅진식품의 홍삼 브랜드 ‘장쾌삼’ 제품이 설 선물세트로 포함됐다. ‘장쾌삼 발효홍삼’과 ‘장쾌삼 침향환’ 등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음료

3

에코프로, 창사 첫 유럽 판매법인 설립…'배터리 소재 현지 공략' 가속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에코프로가 창사 이래 처음 유럽 현지에 판매 법인을 설립해 배터리 소재에 대한 현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헝가리 생산 거점 구축에 이어 판매 전진 기지까지 확보해 유럽 통상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사와 접점을 늘린 전략적 포석이라는 것이다. 에코프로는 최근 조직 개편을 단행해 독일에 유럽 판매 법인을 설립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