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바밤바 막걸리’ 100일 만에 200만병 판매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18 11:33:25
  • -
  • +
  • 인쇄
초도 물량 100만 병 2달 만에 품절, 정식 제품 전환

국순당은 지난해 11월 말에 밤맛 아이스크림 ‘바밤바’와 협업해 출시한 ‘국순당 쌀 바밤바밤’이 출시 100일 만에 200만 병을 판매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쌀 바밤바밤은 초도 물량 100만 병을 출시했으나 출시 후 2개월 만에 전량 출고 완료됐다. 이후 유통채널별로 추가 공급 요청이 이어지자 추가 생산에 돌입 공급물량을 늘렸다는 게 국순당의 설명이다.
 

▲ 국순당 쌀 바밤바밤 [국순당 제공]

 

최근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호응과 대형마트‧편의점 등 유통본부의 요청으로 기존 이벤트 상품에서 정식 제품으로 전환된다.

쌀 바밤바밤은 국순당이 해태아이스크림과 손잡고 바밤바 맛을 막걸리에 접목해 바밤바 맛 술로 구현한 제품이다.

기존 막걸리 콜라보 제품이 캔 형태로 편의점 위주의 유통채널에 집중한 것에 비해 이 제품은 캔‧페트병 2가지 용기로 출시한 점이 주효했다고 국순당은 분석했다.

국순당 관계자는 “색다른 소비자 경험을 제공해 MZ세대로 막걸리를 확장하고자 막걸리 콜라보 제품인 쌀 바밤바밤을 개발했다”며 “이 제품을 통해 막걸리가 MZ세대까지 인기를 끄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