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교육재단, 청소년 창의리더십 ‘체인지’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7-23 10:06:02
  • -
  • +
  • 인쇄
9년간 누적수료생 총 384명 배출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교보생명 공익재단 교보교육재단은 지난 20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에서 ‘2024 창의리더십 체·인·지 여름 아카데미(이하 체인지)’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 사범대학에서 열린 '2024 창의리더십 체인지 여름 아카데미’ 수료식에서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맨 왼쪽), 이선영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맨 오른쪽)와 참여 청소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교보교육재단에 따르면 ‘체인지’는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의 사회공헌사업으로, 청소년들이 창의리더십 역량 향상을 통해 우리 사회에 기여하는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 2016년 시작됐다.

 

아카데미 참여 청소년 30명은 지난 5월25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3개월간 ▲내 안의 창의성과 리더십 재능 알아보기 ▲창의성과 공감능력에 기반한 리더로서의 비전과 의사소통능력 기르기 ▲협업을 통한 창의적 및 비판적 문제해결방안 배우기 등의 주제로 이론 교육과 실습, 토론, 발표 등을 수행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6개 팀이 3개월 동안 배운 창의성과 리더십 역량을 활용해 미리 준비한 사회문제 해결 메시지를 발표했다.

 

이들은 교권 침해, 은둔형 외톨이, 어휘력 부족, 경쟁 사회 등 다양한 사회문제를 선정해 해결 메시지를 발표했다. 발표회 후에는 수료증 전달식과 활동 소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한 김채현 학생은 “창의리더십에 대해 친구들과 생각을 공유하고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고민했던 시간은 굉장히 유익한 경험이었다”며 “체인지 아카데미를 통해 더 넓은 세상을 만나 더 큰 도전을 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다. 더욱 멋지게 성장한 모습으로 체인지 친구들을 다시 만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선영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는 “매 교육마다 열정적으로 교육과 토론 및 발표에 참여하는 체인지 친구들의 모습이 굉장히 인상적이었다"며 "체인지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하고 앞으로도 아카데미에서 배운 내용들을 일상에서 적용해 창의성과 리더십을 마음껏 발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체인지 아카데미를 통해 배우고 느낀 모든 경험들은 앞으로 여러분들의 인생에서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며 “재단은 청소년들이 창의리더십을 가정과 학교, 그리고 사회에서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제일제당 ‘스팸 골드바 에디션’, 출시 하루도 안 돼 크림서 완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은 ‘스팸 골드바 에디션’이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서 발매된 지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아 완판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지난달 27일 오후 6시 크림에서 1000개 한정으로 선착순 판매를 시작했으며, 한 사람이 최대 10개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판매 수

2

한샘, 평화의숲과 ‘한샘숲 2호’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샘은 경기도 시흥 시화공업단지 인근에 ‘한샘숲 2호’를 조성하기 위해 환경 NGO (사)평화의숲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샘은 가구의 주 원자재인 나무를 보전하고 국내 산림 생태계 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해 4월 강원 삼척에 위치한 ‘한샘숲 1호’를 시작으로 숲 조성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경기도 시

3

설화수, 자음생크림 팝업 스토어 ‘시크릿 하우스’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화수가 오는 28일까지 설화수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자음생크림 팝업 스토어 ‘시크릿 하우스(Secret House)’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팝업의 주제는 ‘인삼의 힘으로 완성한 피부 장수의 비밀 (Secret to Longevity Powered by Ginseng)’이다. 브랜드 대표 상품인 ‘자음생크림’에 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