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빅웨이브로보틱스와 B2B 로봇사업 협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09 10:10:0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LG유플러스는 로봇 자동화 플랫폼 운영사 빅웨이브로보틱스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오른쪽)과 김민교 빅웨이브로보틱스 대표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빅웨이브로보틱스는 고객의 상황과 환경에 맞는 최적 로봇 솔루션을 추천하는 플랫폼 '마이로봇솔루션(마로솔)'의 운영을 통해 400여 개 로봇 공급기업과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

이 플랫폼은 고객이 자동화를 원하는 공정을 촬영한 뒤 업로드하면 3000건 이상의 자동화 데이터베이스가 성공·실패·지연 사례를 시나리오별로 분석해 최적의 공급기업을 매칭하고, 비효율적인 비용·소통을 최소화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LG유플러스는 매장·산업 현장 전체에 음영 지역이 없는 LTE·5G 통신 기반 서비스 로봇을 제공하고, 빅웨이브로보틱스는 마로솔의 AI 분석을 통해 LG유플러스 신제품을 고객에게 소개하는 역할을 맡는다.

또 양사는 신규 사업모델 실증을 통해 로봇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고객 컨설팅·로봇 시범 운영·설치·유지보수 등 고객이 서비스 로봇을 도입하는 과정 전반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이번 업무 협력의 일환으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23 스마트공장·자동화 산업전'에서 자율주행 물류 로봇을 전시한다.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전무)은 "로봇시장에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해오며 풍부한 고객 데이터를 확보한 빅웨이브로보틱스와 협업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