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 친환경 의류 브랜드 ‘G3H10’ 크라우드 펀딩으로 최초 공개

최낙형 / 기사승인 : 2021-02-08 10:18:27
  • -
  • +
  • 인쇄
7일부터 22일까지 와디즈에서 펀딩
친환경 섬유로 제작한 후드·맨투맨 2종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효성티앤씨는 자사의 친환경 의류 브랜드 ‘G3H10(지쓰리에이치텐)’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최초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G3H10의 브랜드명은 환경과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둔 키워드 Green, Good, Globe 등 3개의 G와 Hyosung, Hope, Healthy, Human, How to, Harmony, Home, Healing, Help 등 10개의 H를 모아 완성된 것이다.
 

▲ G3H10 맨투맨 아이보리 올리브 [사진=효성티앤씨 제공]

또 브랜드를 담당하는 패션디자인팀이 공덕(Gongdeok)역 3번출구 효성(Hyosung)빌딩 10층에 위치해 나온 이름이기도 하다.

B2B기업인 효성티앤씨가 의류를 직접 제작해 일반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의류 판매는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크라우드 펀딩으로 진행된다. 소비자들에게 투자를 받고 그 금액에 맞게 제품을 제공해주는 방식으로 관심도에 따라 주어지는 보상이 결정된다. 펀딩은 와디즈에서 22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브랜드 런칭은 단순하게 섬유 공급하는 것을 넘어서 어패럴 브랜드의 고객인 최종 소비자들의 목소리까지 반영한 섬유를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G3H10은 지속 가능한 선순환 구조를 추구하는 친환경 브랜드다.

첫 제품도 친환경 트렌드에 맞게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젠’ 섬유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목화에서 뽑아낸 오가닉코튼으로 만들어졌다. 맨투맨과 후드를 차콜, 아이보리, 올리브 세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G3H10의 첫번째 시리즈(프로젝트명: Re:make)는 효성티앤씨 인스타그램과 와디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22일까지 진행되는 펀딩에서 선착순 500명에게는 효성티앤씨의 항균성 섬유로 만든 마스크가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효성티앤씨 관계자는 “G3H10의 의류 제작은 코로나19로 의류 수요가 감소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원단·봉제 업체들과의 협업으로 진행됐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G3H10 브랜드 제품을 출시해 중소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확대해 섬유·의류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면세점, ‘DANCE THROUGH GOLDEN DAYS’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이 추석 및 가을 시즌을 맞아 오는 10월 16일까지 ‘DANCE THROUGH GOLDEN DAY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온라인몰과 모든 오프라인 매장에서 열리는 특별 기획전에서는 소중한 가족 선물로 적합한 다양한 브랜드 제품들을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인다. 최근 아르헨티나 니치 향수로 주목받

2

빵이 부풀 때마다 제 꿈도 함께 부풀어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고용노동부와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가 주관하는 제42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강릉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웹마스터, 컴퓨터 프로그래밍, 시각디자인, 제과제빵 등 정규직종 19개, 시범직종 12개, 레저 및 생활기능 직종 9개 등 총 40개 직종에 전국 17

3

오늘의집, ‘2025 오늘의집 디자인어워드’ 팝업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늘의집은 오는 10월 13일까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오프하우스 쇼룸에서 ‘2025 오늘의집 디자인어워드’ 팝업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는 총 380여 개 브랜드의 4만3000여 개 제품을 대상으로 오늘의집 유저 투표와 업계 전문가 10인의 심사를 거쳐 ‘올해의 디자인’ 140여 개가 최종 선정됐다. 이번 팝업은 수상작을 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