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대학병원 고객 위한 찾아가는 연금학교 서비스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15 10:51:18
  • -
  • +
  • 인쇄
보건의료노조 요청으로 3일 걸쳐 강의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이 민주노총 보건의료노조의 요청으로 3일에 걸쳐 사립대병원과 국립대병원 사학연금 가입자를 대상으로 사학연금 학교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0일을 시작으로 6월 15일, 17일에 걸쳐 서울 영등포구 소재 보건의료노조 강당에서 사학연금제도 운영의 기본지식과 부담금·퇴직급여 등 운영현황, 재직 중에 기본적으로 꼭 알아야 할 내용 중심으로 사학연금 학교를 진행한다.
 

▲사진 = 사학연금 제공

 

이번 교육에서는 ▲연금제도 운영의 기본요소인 재직기간, 기준소득월액, 부담금 ▲퇴직급여의 종류 ▲연금지급의 개시연령 ▲대여의 신청대상·상환방법 등 사학연금 가입자라면 알아야 하는 제도 전반에 대한 내용은 물론, 연금 제도 개혁 등 재정안정화 방안과 재해보상제도 등을 소개한다.

지난해부터 코로나19 대유행으로 대면 교육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에 따라 상대적으로 국립대병원(2016년) 가입자와 같이 사학연금 가입기간이 짧은 정보 소외그룹의 이해와 궁금증 해소에 상당히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사학연금은 전했다.

지난주 교육에 참석한 보건의료노조 조합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 수 있었고, 다양한 질의에 대한 응답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급여 종류와 재해보상 등 그동안 현장에서 궁금했던 점과 전국민 고용보험 도입 등을 쟁점별로 잘 정리해 연금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는 알찬 교육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사학연금 주명현 이사장은 “본격적으로 백신접종이 시작된 만큼 코로나19 상황을 주시하면서, 연금제도에 대한 교육·방문 설명회와 상담서비스 등을 점진적으로 확대 실시하고자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찾아가 필요한 정보를 알려드리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인사] 신한銀, 경영진 인사 및 조직 개편 시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은행은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본점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경영진 신규 선임 및 조직 개편을 시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날 이사회에서는 고객중심을 실천하고 은행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준비를 위해 영업추진1그룹, 고객솔루션그룹, 자산관리솔루션그룹, 자본시장그룹, 리스크관리그룹, 경영지원그룹, 브랜드홍보그룹 등 각 분야별

2

유니드, '연말 온기 나눔' 울산에 이웃돕기 성금 4200만원 기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글로벌 화학 소재 기업인 유니드가 연말을 맞아 지역 사회에 이웃돕기 성금 4200만원을 기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유니드의 울산 공장 임직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울산 남구청을 통해 전달됐다. 기탁 성금은 추운 겨울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외계층의 생활 안정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유니드

3

케이원파워, 희망브리지에 성금 500만 원 기탁… '희망컴퍼니' 동참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재난 피해 이웃 지원을 위해 주식회사 케이원파워의 성금 500만원을 기탁 소식을 23일 밝혔다. 이는 정기 기부 캠페인 ‘희망컴퍼니’에 참여하기 위해서다. 케이원파워는 전기·통신·실내건축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기업으로, 건축 전기공사와 실내 공간 구축 등 현장 중심의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