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공업, 2분기 매출액 663억…전년比 31%↑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8-10 10:57:19
  • -
  • +
  • 인쇄

자동차 내장재 전문기업 현대공업(대표 강현석)이 올해 2분기 매출액 663억 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36억 원, 27억 원으로 각각 55%, 10% 늘었다. 

 

▲ 현대공업 CI


올해 상반기 기준 누적 매출액 1215억 원, 영업이익 74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1%, 69%씩 증가하는 등 실적 성장 흐름을 이어갔다.

현대공업 측은 지속적인 프리미엄 모델과 전기차 부품 공급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호실적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특히, 이번 2분기에 제네시스 프리미엄 모델 부품 공급 기저효과가 반영됐으며, 국내 매출 증가가 호실적을 이끌었다.

또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부품 공급을 시작한 기아 K8과 현대 스타리아(구 스타렉스)의 신차효과도 실적 향상을 뒷받침한 것으로 풀이된다. 하반기 실적도 제네시스 전기차 모델을 비롯해 G90 등 앞서 확보한 수주물량과 내수 활성화로 긍정적일 것이란 전망이다.

현대공업 관계자는 "안정적인 부품 공급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기존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설 것”이라며 “지속적인 성장 기조를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전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맘스피자, ‘BBQ 플래터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맘스터치의 피자 전문 브랜드 ‘맘스피자’는 텍사스 BBQ 플래터의 풍성함을 피자 한 판에 담은 신메뉴 ‘BBQ 플래터 피자’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메뉴 ‘BBQ 플래터 피자’는 여러 가지 고기 요리를 한 접시에 담아 푸짐하게 즐기는 메뉴다. 실제 BBQ 플래터의 풍성한 구성처럼 결대로 찢어 부드러운 ‘풀드포크’ 탱글한 식감의

2

노랑풍선, '코카서스 3국'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아제르바이잔·조지아·아르메니아를 아우르는 '코카서스 3국' 기획전을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코카서스 지역은 유럽과 아시아가 맞닿은 지역으로 이국적인 자연경관이 공존하며,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원하는 고객에게 주목받고 있는 지역이다. 이번 기획전에 포함된 상품은 대한항공·우즈베키스탄항공·카타르항공 등 다

3

애경산업, 청양군 청소년 위한 ‘사랑의 도서 기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은 청양군, 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함께 금일 오전 10시 청양군에 소재한 정산고등학교에서 지역 청소년의 올바른 독서 문화 조성을 위한 ‘사랑의 도서 기증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이번 전달식을 통해 건강한 독서 문화 조성 및 지역 인재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청소년이 읽어야 할 필독 도서 1000여권을 기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